Business News

레드&화이트 종이접기교실 등 11월 말 방영

유튜브와 네이버TV의 지사동TV 채널로 지구와사람과동물 IP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제이알그룹은 캐릭터 공작 콘텐츠인 레드&화이트의 종이접기교실 30편과 지사동페이퍼토이 동물원 신규 에피소드 10편을 11월 말 방영할 예정이다.

지사동TV 채널에서는 동물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인 지구와사람과동물 시즌1과 동물들의 재미난 일화를 소재로한 지사동 숏애니도 꾸준히 서비스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한 MCN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지원에 선정돼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4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서도 100% 초과 달성된 바 있어 콘텐츠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애니제이몰’에서 지사동 캐릭터 상품 판매

제이알그룹은 지난 7월의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 8월의 심천 국제 IP 라이선싱 전시회, 9월의 2019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등에 참가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국내외 참관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레드&화이트 종이접기교실과 지구와사람과동물 페이퍼토이 동물원은 전문가가 직접 출연해 동물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만드는 과정을 설명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 아이들의 IQ, EQ 등의 지능 개발과 소근육 발달을 돕고 성인들에게는 건전한 취미생활을 통해 조형과 입체 감각향상을 도움을 주는 콘텐츠로 소개돼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제이알그룹은 심천 국제 IP엑스포에 참가한 이후 중국 업체와 아동복 라이선싱 계약, 쇼핑몰 내 캐릭터 IP 사용, 캐릭터 제품 유통 등을 협의 중이다.

한편 지사동의 다양한 캐릭터 제품은 애니제이몰을 비롯해 온라인 교보문구, 교보문고 동대문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