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GS25와의 좀비덤 핼러윈 프로모션은 좀비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보다 친근하면서도 좀비덤 본연의 위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2D 캐릭터가 개발됐고, 이를 통해 제품의 특징을 보다 잘 살려내고 있다. 이러한 좀비덤의 새로운 변신과 GS25와의 프로모션이라는 시도에 대해 궁금한 점을 애니작 마케팅팀 박계리 팀장에게 물었다.

GS25와 진행하는 좀비덤 핼러윈 상품은 무엇인가?

GS25와 제휴를 맺고 있는 롯데제과, 해태제과, 오리온, 삼립, 오뚜기, 삼양식품, 이멕스의 스낵류와 유제품, 김밥, 도시락 등의 식품군, 빙과류, 종이컵 등의 비식품군에 이르기까지 60여 개 이상의 품목을 론칭한다. 프로모션 집중점포로 선정된 전국 8천여 개 매장에서 좀비덤 핼러윈 상품이 판매된다. 상시적으로 판매율을 유지하는 스낵류를 비롯해 시즌 상품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좀비덤 핼러윈 프로모션 상품만의 특징은?

좀비덤과 함께 핼러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를 비롯해 종이컵과 같은 비식품군도 함께 준비해 좀비덤과 함께 풍성하고 재미있는 핼러윈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일부 제품의 포장재를 뜯어 오리면 좀비덤 캐릭터 가면이 되고, 묶음상품의 패키지는 핼러윈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핼러윈 하면 박쥐와 호박, 괴기한 느낌보다는 밝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늘 구입하던 제품에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프로모션은 어떻게 진행되나?

GS25 자체 홍보를 통한 상품 판매와 제품 구매 스탬프 모으기 이벤트를 통해 특별 제작한 좀비덤 핼러윈 무드등을 증정한다. 스탬프를 다 모으지 못해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별도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애니작의 좀비덤 SNS을 통해 GS25 핼러윈 상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GS25에서 증정하는 좀비덤 아이템을 전달할 예정이다. 고객들에게 좀비덤의 재미있고 특별한 핼러윈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좀비덤 캐릭터의 달라진 모습이 가장 눈에 띈다

상품 이미지에 맞게 캐릭터 2D 이미지를 개발했다. 기존의 좀비덤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느낌이지만 슬랩스틱코미디 장르라는 점에서 좀비덤만의 위트와 친근함을 더한 캐릭터로 발전시켜보았다. 상품과 좀 더 친밀하게 그리고 소비자에게 더 친근하게 인식됐으면 한다. 해피 핼러윈의 주인공은 좀비덤이고, 독특한 캐릭터 상품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GS25 그리고 제휴사와 협력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기대하는 바는?

GS25의 최대 유통망을 통해 대중과 좀비덤의 거리를 줄여보고자 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좀비덤이 소비자에게 좀 더 다가가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상품을 통한 소비자 노출, 타깃층의 확대를 위해서다. 핼로윈 하면 좀비덤이 떠오를 수 있는 강력함과 핼러윈의 기괴하고 어두운 이미지 탈피에 좀비덤이 함께하고 싶었다. 더불어 상품 좀비덤이 핼러윈의 캐릭터일뿐 아니라 어디에나 어울리는 위트있고, 친근한, 매력 있는 캐릭터라는 점을 부각하고 싶었다.

이번 GS25 프로모션 외에 핼러윈 시즌을 맞아 기획된 또 다른 프로모션이 있나?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리조트에서 핼러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파라다이스 시티 프로모션은 다양한 장소에 포토존과 공간 디스플레이로 방문객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외에도 제주도 롤링힐스 해비치에서 핼러윈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핼러윈 시즌이 아니더라도 상시적으로 좀비덤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도 기획 중이다.

마지막으로 좀비덤의 앞으로 목표와 계획은?

좀비덤은 올해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내고 있다.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프로모션을 통해 대중의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들이 지속적으로 마련되고 있다. 진행된 콜라보레이션과 프로모션들의 성과와 계획을 볼 때 라이선싱 원년을 다져온 것을 기반으로 이제는 확장 시기에 진입했음을 실감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수익 창출도 확대되고, 좀비덤에 더욱 적합한 라이선싱이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머무르지 않고 좀비덤의 해외 로컬 채널 확장과 핼러윈 시즌을 벗어난 다양한 라이선싱 기획을 통해 빈 공간을 메워나가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