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꼬마탐정 토비&테리 시즌2, 재능TV 방영 시작

내 아이를 위한 최고의 11분’ 꼬마탐정 토비&테리의 두 번째 시즌이 재능TV에서 방영된다. 넷플릭스에서 세계 190개국에 서비스 중인 시즌2는 지난 2월 KBS 2TV를 통해 방영됐고, 9월 초부터는 투니버스에서 방영되고 있다. 재능TV에서는 9월 25일부터 매우 수요일 오전 10시에 방영되고 있다.

교육적이면서 스토리가 있는 작품으로 평가받는 꼬마탐정 토비&테리는 국내외 학부모들로부터 클린 콘텐츠로 호평받고 있다. 양질의 작품성으로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대통령상, 올해에는 해외 우수 공동제작 대상 우수상을 받았다.

시즌2에서는 시즌1과 마찬가지로 귀여운 곰 인형 탐정 남매 토비와 테리가 도토리 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과 맞닥뜨린다. 친구인 루미, 밀리, 재이, 비니와 함께 정보를 수집하고 추리하면서 자연과 과학 그리고 논리적인 사고를 배운다.

엔팝은 꼬마탐정 토비&테리 시즌2의 재능TV 방영과 함께 향후 케이블 채널을 더 확보하고 IPTV와 VOD 서비스로 연결시켜 시청자와의 만남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즌1은 투니버스, JTBC, 애니맥스, 대교어린이TV, KBS키즈, 브라보키즈 등에서 방영되고 있다. 또 IPTV 플랫폼인 SK B tv, KT olleh tv, LG U+ tv, 홈초이스는 물론 모바일ㆍ인터넷 플랫폼인 카카오키즈, 라프텔, 왓챠, 웅진빅박스에서도 만날 수 있다.

유튜브 통해 신규 콘텐츠 서비스

엔팝은 어린이 팬들이 토비, 테리 등과 만나 다양한 방식으로 어울리며 놀 수 있도록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롭게 기획한 영상을 제작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PLAY, LEARN, PUZZLE, DIY, STORY 등의 코너를 마련해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구성으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NUMBER, QUIZ 등과 같은 교육적인 콘텐츠는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소품, 인물, 배경 등을 활용해 토비, 테리와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새로운 내용을 흥미롭게 배우는 영상은 꼬마탐정 토비&테리의 흐름을 제대로 이은 아이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밖에도 KOREAN, SONG, DANCE 등 누구나 흥미를 가질 만한 다양한 영상이 매주 업로드되고 있다. 또 본편의 에피소드를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버전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캐릭터ㆍ음악ㆍ내용으로 분류해 제작한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다.

앵그리버드 VOD서비스 시작

앵그리버드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10월부터 IPTV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엔팝은 핀란드 로비오와 계약을 체결해 7월부터 앵그리버드의 국내 라이선싱 및 미디어 배급 대행사로 활동해오고 있다.

세계적인 광풍을 일으키며 누적 다운로드 30억 회를 돌파한 게임 시리즈에서 출발한 앵그리버드는 각종 완구 및 라이선스 상품, 놀이공원과 유원지 등으로 영역이 확장되면서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도약했다. 지난 8월 초에는 두 번째 극장판 애니메이션이 개봉되며 월드와이드 수입 누계 1억 달러를 돌파, 여전히 건재한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기도 했다. 또 이러한 인기에 편승해 예전에 방영됐던 앵그리버드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다시금 팬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엔팝은 극장판 개봉에 맞춰 8월부터 KT olleh tv, 홈초이스에 앵그리버드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어 9월 18일부터는 SK B tv, 10월 11일에는 LG U+ tv에서도 서비스가 시작돼 모든 IPTV 플랫폼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엔팝은 올해 말 앵그리버드 신규 게임도 출시할 예정이며, 콘텐츠 배급과 함께 라이선싱 프로그램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