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라바 유튜브 채널 ‘채널라바’ 오픈

투바앤은 9월 6일 대표 IP인 라바가 직접 유튜버로 데뷔한 신규 유튜브 채널 ‘채널라바(Channel Larva)’를 오픈했다.

애니메이션 라바의 주인공인 레드와 옐로우가 현실 세계로 나와 유튜버로 데뷔한다는 설정으로 진행되는 채널라바는 버추얼 크리에이터 장르의 채널로, 기존 애니메이션과 달리 라바의 핸드퍼펫이 등장해 20~30대를 겨냥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투바앤은 610만 구독자를 보유한 기존의 유튜브 채널과 넷플릭스 시리즈 등으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라바는 새로운 모습을 전 세계의 팬들에게 공개하겠다는 계획이다.

채널라바에서는 국내외 정상급 래퍼, 아이돌, 프로듀서, 디자이너, 운동선수 등의 셀럽을 라바가 직접 인터뷰하는 ‘라바 스트리트’, 글로벌 슈퍼스타 라바의 스크린 밖 일상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다루는 ‘라바 브이로그’, 라바와 친구들의 거주지인 소시지 하우스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초 핸드퍼펫 시트콤 ‘소시지 하우스’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채널라바는 라바 스트리트 오프라인 공연, 셀럽 및 스트릿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굿즈 제작ㆍ판매 등 다양한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국가기후환경회의, 미세먼지 저감 2차 홍보영상 공개

라바는 4월 29일 출범한 대통령직속기구인 국가기후환경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래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반기문 위원장과 기구를 알리기 위한 홍보영상 제작을 시작으로 국내 미세먼지 상태 표시를 위한 아트워크 제작, 창원시 환경의날 수소버스 홍보 활동 등을 수행했다. 또 9월 7일과 8일에 진행된 국가기후환경회의 2차 국민대토론회에서는 국가기후환경회의 환경보호 활동을 콘셉트로 하는 2차 홍보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이번 영상은 국가기후환경회의의 역할과 활동을 라바를 이용해 많은 사람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나의 에피소드로 꾸며 제작됐다.

파주 최대의 테마파크, 퍼스트가든으로 간 라바

파주의 작은 이탈리아, 파주의 데이트 코스 1번지, 아이들과 가볼 만한 파주의 명소 등 다양한 수식어가 붙는 파주 퍼스트가든!

라바는 파주 최대의 테마파크인 퍼스트가든과 함께 10월 12일부터 27일까지 핼러윈 콜라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는 퍼스트가든과 라바의 상생을 위해 기획됐으며, 그 첫 번째 콜라보로 핼러윈 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가족 또는 연인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라바 캐릭터 조형물을 비롯해 핼러윈 장식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라바 팝업스토어, 플리마켓, 가족게임 등 핼러윈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라바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라바 캐릭터 상품 또는 퍼스트가든 입장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