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GS25와 콜라보 상품 출시

좀비덤이 GS리테일과 제휴를 맺고 핼러윈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 특히 GS25와 제휴를 맺고 있는 롯데, 해태, 오리온, 삼립, 오뚜기, 삼양식품, 이멕스의 스낵류와 유제품, FF(Fresh Food)의 김밥, 도시락 등의 식품군, 빙과류, 종이컵, 우산 등의 비식품군에 이르기까지 60개 이상의 품목을 론칭한다.

GS25에서는 좀비덤 할로윈 상품 구매자들에게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특별 제작한 좀비덤 핼러윈 랜턴 또는 좀비덤 핼러윈 무드등을 증정한다. 또한 스탬프를 다 모으지 못해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별도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애니작은 좀비덤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좀비덤 GS25 핼로윈 상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GS25에서 증정하는 좀비덤 아이템을 전달할 예정이다.

5천여 개 이상의 GS25 점포에서 좀비덤 핼러윈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9월 홍보를 시작으로 10월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GS25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좀비덤의 재미있고 특별한 핼러윈 상품들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및 해외 방영 채널 확대

좀비덤 시즌2는 2018년 10월 KBS 1TV, SK B tv 방영을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

2019년 1월부터 디즈니코리아를 통한 좀비덤 시즌2의 본방영과 재방영, 시즌1의 방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브라보키즈에서는 2월, 재능TV는 3월부터 시즌1, 시즌2의 본방 및 재방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대교어린이TV, 애니맥스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좀비덤의 방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 2019년 7월부터는 넷플릭스를 통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고 디즈니아시아, 유튜브 플랫폼, 앱 및 VOD 등 다양한 국내외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애니작은 앞으로도 좀비덤을 다양한 환경과 플랫폼,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으로 콘텐츠 진출 박차

애니작은 해외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다양한 마켓에 참가하고 있다.

지난 7월 8일에서 1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인도네시아 K-스타트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가해 인도네시아 이벤트 업체, 스티커 제작 업체 등과 업무제휴를 논의했다. 또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 2019 SPP에 참가해 글로벌 방송사 및 배급사와 배급 논의를 진행했다. 8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CWW에서는 방송사, 배급사들과 글로벌 배급을 논의했다. 또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중국 선전 컨벤션&전시 센터에서 열린 중국 심천 국제 IP 라이선싱 전시회에 참가해 중국에서의 상품화 사업을 탄탄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애니작은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러시아 K-콘텐츠 엑스포에 참석해 러시아 마켓과 CIS 지역으로 콘텐츠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며,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에이스페어에 참가해 좀비덤과 시간여행자 루크의 글로벌 진출에 힘쓸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