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캐릭터라이선싱페어 통해 인지도 높여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월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 참가했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광주 지역의 업체들과 함께 참가했으며, 5일 간의 행사 동안 핌핌 우리아이 감정동요를 적극 홍보했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핌핌 우리아이 감정동요를 알리기 위해 핌핌 캐릭터로 꾸며놓은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핌핌 우리아이 감정동요는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노래와 춤으로 표현하는 감정교육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KBS 2TV 자동공부책상 위키2에 방영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유튜브 공식 채널을 오픈했으며 인지도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부모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하는 ‘핌핌TV‘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캐릭터페어에서 유튜브 공식 채널 핌핌TV 구독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에는 영유아를 둔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으며, 반응도 좋아 핌핌TV는 자연스레 구독자를 늘리고 홍보 효과도 높일 수 있었다.

이 밖에도 기업 홍보관 행사와 함께 비즈매칭도 진행했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비즈매칭을 통해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는 세계 캐릭터 콘텐츠 산업의 현장을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여러 국가의 라이선싱 관련 바이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를 성공적으로 마친 핑고엔터테인먼트는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광주 에이스페어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핌핌을 널리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