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심천 국제 IP 라이선싱 전시회 참가

캐릭터 라이선싱, 애니메이션, MCN 전문 제작사인 제이알그룹은 중국에서 열린 심천 국제 IP 라이선싱 전시회에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참가했다.

매년 11개국, 300여 개사 4만 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참가하는 이 행사에는 올해 1,000여 개 이상의 IP가 전시됐다. 제이알그룹은 이번 전시회에서 지구와사람과동물 애니메이션 시즌2와 지구와사람과동물(이하 지사동) 웹툰 금수전쟁(가제)의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를 선보였다.

무식하지만 의리가 있는 원시인 랄로와 나약하지만 머리가 좋은 아기 익룡 쿠스의 생활기를 담은 랄로쿠스는 참관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제이알그룹은 지금까지 지사동 클레이, 컬러룬, 페이퍼토이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으며 오는 9월에는 피규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지난 7월에 선정돼 진행 중인 해외출원등록지원사업을 통한 중국 내 저작권 등록으로 봉제인형과 신발 제작사와 진행 중인 제품 개발 및 지사동 콘텐츠 진출 등에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양한 채널과 상품으로 만나는 ‘지사동’

제이알그룹은 다양한 동물들의 일상과 숨겨진 이야기를 다룬 지사동 웹툰을 원작으로 90편의 지구와사람과동물 애니메이션 시즌1을 제작해 TV조선과 IPTV VOD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 유튜브와 네이버TV의 지사동TV 채널을 통해서도 제공되며 류샘의 클레이교실, 지사동 페이퍼토이 동물원, 레드&화이트의 종이접기교실과 동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소개하는 지사동 숏애니 등 다양한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