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오늘도 키키 묘묘와 함께

144개국 19개의 언어로 번역돼 애니메이션과 교육용 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베이비버스가 본격적으로 한국화 사업을 시작했다.

국내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55만 명, 전 세계 최초로 EBS 미디어를 통해 지상파에서 방영된다. 국내 VOD 서비스와 라이선스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시나몬컴퍼니는 몬테소리 기반의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인 베이비버스의 교육브랜딩을 통해 공연 및 출판, 교육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우선 진행할 예정이다. 키키와 묘묘를 주인공으로 한 베이비버스는 몬테소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교육 콘텐츠로 프리스쿨 타깃에 필요한 감정표현, 역할놀이, 숫자놀이, 생활습관 등 재미있는 스토리와 동요로 제작됐다.

원작사인 중국 베이비버스는 한국 시장의 스탠다드한 사업 전략을 글로벌 시장에 동일하게 전개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라이선스 비즈니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한국은 베이비버스의 인기 상위 16개국 중 7번째 국가다. 시나몬컴퍼니는 디자인 및 제품 기획력을 바탕으로 콘텐츠의 브랜드화를 통해 베이비버스의 144개국 모두에 진출할 수 있는 콘트롤 타워가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키키

호기심 많은 개구쟁이 귀여운 키키. 친구들이 믿고 의지하는 든든한 친구.

묘묘

이해심 많고 좋아하는 것도 많은 묘묘. 친구들에게 따뜻한 말을 해준다.

모모

눈물도 많고 누구보다 마음씨가 착한 친구. 친구들에게 즐거운 소식을 들려주는 걸 좋아한다.

피피

장난꾸러기지만 자신의 잘못을 알면 바로 고칠 줄 아는 친구.

복돌이

항상 잘 웃는 귀여운 친구.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9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