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사랑과 웃음이 넘치는 스페인의 인기 캐릭터 브랜드 쿠쿠스무스가 쌍방울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내의 사업에 진출한다. 유머러스한 쿠쿠스무스 특유의 아트워크가 쌍방울 대표 브랜드 TRY의 다양한 타깃층과 어우러져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쿠쿠스무스×쌍방울, 6월 제품 출시

101컴퍼니가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 쿠쿠스무스가 쌍방울과 손잡고 내의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지난 4일 101컴퍼니의 윤재익 대표는 쌍방울 본사에서 조성빈 부사장과 라이선스 계약식을 열고 쿠쿠스무스의 내의 사업을 적극 펼쳐나가기로 했다. 6월부터 쌍방울의 TRY 브랜드를 통해 쿠쿠스무스의 언더웨어와 란제리, 파자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제품은 4월 새롭게 문을 연 쌍방울의 B2B 전문 온라인몰 트라이미(TRY ME)에서 판매된다. 트라이미는 전국에서 영업 중인 900여 개의 쌍방울 대리점 및 매장에 쌍방울의 제품을 포함해 각종 생활용품과 잡화류를 공급하는 쇼핑몰로,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대리점주의 니즈에 빠르게 대처함으로써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쌍방울 제품 외에도 의류, 생활용품 등을 공급하며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대리점을 점차 전환,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이에 쿠쿠스무스의 일러스트가 더해진 세련된 제품들도 한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쌍방울의 조성빈 부사장은“캐릭터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캐릭터 하나가 브랜드보다 더욱 큰 구매력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며 “쿠쿠스무스는 유머러스한 다양한 아트워크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대를 아우른다는 점에서 쌍방울의 대표 브랜드 TRY와도 많은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고 쿠쿠스무스를 높이 평가했다.

쌍방울 B2B몰 ‘트라이미’본격 공략

101컴퍼니는 쿠쿠스무스 내의 제품 출시에 맞춰, 패밀리사와 함께 적극적으로 트라이미를 공략할 계획이다. 6월 제품 출시와 함께 쿠쿠스무스의 서브라이선스 14개사가 동시 입점해 전국 쌍방울 영업자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상품을 출시한다는 전략이다.

101컴퍼니의 윤재익 대표는“쌍방울과 계약을 통해 쿠쿠스무스 캐릭터가 한층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라이 상품들을 통해 캐릭터가 젊은 여성 중심에서 벗어나 쿠쿠스무스 캐릭터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울린다는 점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윤재익 대표는 쿠쿠스무스 브랜드의 최근 사업전개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브라이선스사 남달라는 쿠쿠스무스와 손잡고 수험생을 위한 베개를 출시할 계획이다. 쿠쿠스무스의 이모티콘은 5월 중순 출시되며, 12월에는 쿠쿠스무스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두 번째 RPG게임을 출시할 계획으로 현재 개발 중이다.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맛보게 해줄 쿠쿠스무스의 카페는 5월 중 첫 팝업스토어로 오픈한다. 이후 8월까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과 롯데몰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열 것을 협의 중이다. 한편 20여 곳의 온라인 유통채널에 동시에 상품을 노출시켜주는 온라인유통플랫폼 셀러허브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고 유통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5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