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대원미디어가 핀란드 힐링 콘텐츠 컵오브테라피를 국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대원미디어는 오는 7월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서 컵오브테라피 콘텐츠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다양한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일러스트와 글귀로 전하는 마음의 메시지

컵오브테라피의 무채색 애니멀 일러스트레이션은 성별과 연령에 제한 없이 힐링 콘텐츠를 전한다.

현재 핀란드를 넘어서 일본과 홍콩, 대만 등에서도 다양한 라이선싱으로 사랑받고 있는 컵오브테라피. 지친 현대인들의 힐링 콘텐츠로 출판물뿐 아니라 힐링 브랜드라는 명칭에 걸맞게 천연(오가닉), 친환경, 건강, 생활용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국내에서도 유명한 일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UJI의 대표는 핀란드 여행 중 컵오브테라피 원작사를 찾아 관심을 보였고, 이에 지난해 공식 계약을 맺고 책을 출판했다. 컵오브테라피의 공식 SNS를 통해 연재된 다양한 콘셉트의 일러스트레이션과 힐링 글귀가 공감대를 이끌어 냈기 때문이다. 출판물은 홍콩과 대만과 함께 국내 7월에 선보인다.

컵오브테라피의 라이선스 사업 전개를 맡은 대원미디어는 유기농, 친환경, 건강 힐링 브랜드와의 제품 패키징, 캠페인 등의 콜라보를 준비하고 오는 10월 국내 대형 화장품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심리치료사와 디자이너가 만든 브랜드

컵오브테라피는 핀란드의 Cup Of Therapy Oy가 원작사로 일러스트레이션과 글귀로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컵오브테라피는 핀란드의 정신의학 상담 치료사 Antti Ervasti와 Elina Rehmonen,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 Matti Pikkujamsa가 만나 개발한 콘셉트의 일러스트레이션이다.

컵오브테라피의 각각의 이미지들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닌 아픔과 고민을 주제로 하고 있다. 100여 개가 넘는 일러스트에서는 분노와 좌절, 실망, 슬픔, 초조, 불안 등 일상에서 겪게 되는 감정들을 사랑과 용기, 자존감, 자신감, 애정, 가족, 희망, 긍정 등의 따뜻한 메시지로 풀어낸 마음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메시지를 통해 컵오브테라피를 접하는 이들의 아픔과 고민에 대해 용기와 유머 그리고 따뜻함을 전한다.

컵오브테라피의 목표는 건강한 정신과 행복

컵오브테라피의 목표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건강한 정신과 행복을 주는 것이다.

현대인들이 직면하고 있는 생활 속의 크고 작은 문제들과 내면의 아픔, 고민들에 대해 적절한 메시지를 통해 위로를 건넨다. 브랜드로 발생한 수익을 현대인의 정신 건강 증진활동에 기부하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