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독일국제완구박람회가 2020년 1월 29일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다시 한 번 전 세계의 완구업체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모이는 장을 마련한다.

기존 수많은 전시업체는 물론 다른 업체들도 대열에 함께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참가 신청이 이뤄지는 가운데 독일 기업 Pichler Modellbau GmbH, 영국 기업으로 WOW Stuff가 참가해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독일국제완구박람회 주최측은 참가사를 위한 다양한 패키지와 서비스를 통해 전시업체가 최대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시 부스 설치와 가구부터 전기 공급과 청소까지 모든 것이 포함된 패키지를 선보였다. 국제 무역과 해외 미디어랩을 겨냥해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한 패키지는 새로운 제품이 주목받을 수 있는 참가사를 위한 패키지도 있다. 배정받은 부스 외에 추가적으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공간은 물론 매년 개최되는 토이어워드에 무료로 출품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독일국제완구박람회는 지난해 70회를 맞은 완구, 취미 및 레저용품을 위한 세계 최고의 박람회로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제품 홍보 및 주문을 위한 마케팅 플랫폼이다. 매년 평균 전 세계의 2,900개의 업체가 신제품을 선보이고, 관련 산업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와 한 해의 트렌드를 제공하며, 평균 130개국의 6만 7천 명의 전문 참관객이 찾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