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스튜디오버튼의 유튜브 채널 ‘쥬라기캅스’가 오픈 6개월 만에 구독자 1만 4천여 명, 누적 조회수 82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3월 한 달 사이에는 구독자가 무려 1만 명이 증가해 1만 5천여 명(지난 4월 9일까지 집계)을 넘어섰고, 누적 조회수 역시 100만 뷰가 증가한 920만 뷰를 달성했다. 과연 어떤 영상들이 구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쥬라기캅스 유튜브 채널이 누적 조회수 1천만 뷰를 앞두고 있다. 쥬라기캅스의 본편과 특별영상,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쥬라기캅스 BEST 콘텐츠가 사랑받는 중이다.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에서는 볼 수 없던 특별함이 유튜브 구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운데 스튜디오버튼은 이 밖에도 신규 콘텐츠의 업로드 계획을 밝혔다.

최근 공개를 시작한 본편에 등장하는 다양한 메카괴수의 능력과 쥬라기캅스와의 대결을 백과사전 형식으로 정리한 쥬라기캅스 메카괴수 도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주 업로드되는 하이라이트 영상도 1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스튜디오버튼 김호락 대표는“올해 하반기 론칭 예정인 쥬라기캅스 시즌2의 성공을 위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쥬라기캅스 유튜브 채널의 경쟁력을 높이고,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쥬라기캅스 누적 조회수 BEST 영상

1위 _ 쥬라기송(140만 회)

쥬라기캅스 엔딩 크레딧의 배경음악인 쥬라기송은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와 율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중독성 강한 후크인 ‘쥬라기캅~스’부분이 특히 인상적! 공룡의 동작을 모티브로 한 율동은 쥬라기캅스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위 _ 쥬라기캅스 특별영상 70분(122만 회)

본편의 하이라이트를 재편집한 특별영상이 2위를 차지했다. 보는 즐거움에 초점을 맞춰 화려한 볼거리, 설 연휴를 겨냥한 업로드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3위 _ 쥬라기캅스 10화 하이라이트(116만 회)

쥬라기캅스의 마지막 멤버인 쥬키오가 등장하는 10화다. 쥬라기캅스의 악동 어부바단이 준설선을 변형시켜 만들어낸 메카괴수의 소란으로 호수에 잠들어 있던 쥬키오가 깨어나는 이야기가 10화의 하이라이트다. 쥬키오는 브라키오사우르스가 원형인 쥬라기캅스의 다섯 번째 멤버다. 아이들 사이에서 티라노사우루스가 가장 인기 있는 공룡임을 감안할 때 브라키오사우르스가 등장하는 쥬라기캅스 10화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다소 뜻밖이다.

4위 _ 쥬라기캅스 1화 유튜브 최초 공개(66만 회)

쥬라기캅스의 기원과 악당인 데스바리안과의 관계 등 세계관의 소개로 시작하는 1화가 4위를 차지했다. 쥬라기캅스 본편 1, 2화는 하이라이트가 아닌 전체가 공개됐다. 가장 인기가 많은 공룡 티라노사우르스가 원형인 쥬라기캅스의 리더 쥬렉스의 첫 등장과 강력한 필살기인 티라노크래쉬로 메카괴수를 처치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5위 _ 쥬라기캅스 오프닝 노래방 버전(49만 회)

쥬라기캅스 주제가 노래방 버전이 5위를 기록했다. 보컬 TULA가 부른 주제가는 로봇, 공룡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특유의 파이팅 넘치는 분위기를 잘 살렸다고 평가받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5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