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좀비덤이 국내외 마켓 그리고 방영 채널 확대, 캐릭터 공간 사업 등 다양한 형태로 대중들을 만난다. 좀비덤 팬들이 어디서든 좀비덤 콘텐츠를 만날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겠다는 것이 애니작의 방침이다.

베트남 텔레필름 & 태국 K-콘텐츠 엑스포 참가

애니작이 6월 6일부터 8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리는 텔레필름 2019에 참가한다.

베트남은 좀비덤 유튜브 채널 내 영상 콘텐츠를 가장 많이 본 국가로 좀비덤에 관심도가 높은 지역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베트남을 비롯한 아세안 시장의 주요 바이어들과 만나 좀비덤의 성공적인 베트남 시장 진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애니작은 2019년 6월 7일부터 1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K-콘텐츠 엑스포에 참석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의 좀비덤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태국은 좀비덤 유튜브 채널 내 영상 콘텐츠를 많이 본 지역 상위 5위 안에 드는 국가로 콜라보레이션이 기대되는 마켓이다. 해외 바이어가 참여해 비즈미팅을 진행하는 B2B 프로그램과 일반 관객이 참여하는 B2C 프로그램에 참가해 좀비덤을 홍보할 예정이다.

유튜브에서 만나는, 좀비덤 시즌2

애니작이 유튜브 채널의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다. 기존에 애니작으로 운영되던 채널의 이름을 좀비덤으로 변경하고, 좀비덤의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 코너를 기획해 정기적으로 업로드할 계획이다.

좀비덤 시즌2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 해외 시청자를 위해 좀비덤 유튜브 채널에서 좀비덤 시즌2의 풀 에피소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또한 좀비덤의 스토리를 테마별로 재구성한 ‘좀비덤 호러 코믹쇼’ 코너를 통해 좀비덤 내 스토리와 콘셉트를 재미있고 집중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좀비덤 OST와 함께 구성되는 뮤직 콘텐츠, 좀비덤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 콘텐츠 등 다양한 코너를 구성해 정기적으로 업로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애니작은 “유튜브 채널 개편을 통해 국내외에서 좀비덤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는 팬들에게 매일 어디서든 좀비덤의 새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재미와 즐거움을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어린이와 함께한 좀비덤의 어린이날

좀비덤이 지난 어린이날 다양한 곳에서 어린이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5월 4일 노원구에서 진행된‘노는대로, 원하는 대로’에 참 여해 캐릭터 퍼레이드와 개별 부스에서 코스튬 복장을 입 고 좀비덤 포토존에서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행사를 진 행했다. 또한 서울산업진흥원에서 명동 일대 시민들, 관광객들을 위해 진행하는 캐릭터 탈인형 퍼레이드에 참여했고, 슈퍼 세일을 통해 좀비덤 캐릭터 상품을 판매했다. 아이들과 부 모가 모두 좋아하는 좀비덤 증강현실 페이퍼를 통해 좀비 덤이 서울을 소개하는 새로운 체험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좀비덤 시즌2 절찬리 방영 진행

대교어린이TV, 대교베이비TV와 카카오키즈채널, 웅진컴퍼스 빅박스 앱을 통해서도 좀비덤 시즌2를 방영할 예정이다.

좀비덤 시즌2는 우여곡절 끝에 인간 소녀 하나와 친구가 된 좀비덤, 이들의 평화로운 생활에 문스트리트를 차지하려는 강적과 좀보이즈의 등장으로 새로운 긴장과 재미를 선사하는 슬랩스틱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꿀잼교육놀이터에서 만나는 좀비덤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다양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꿀잼교육놀이터는 좀비덤의 애니메이션 장면을 테마관 내 벽면에 재현하고 코스튬 복장을 입고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과 컬러링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꿀잼교육놀이터 1호점은 5월 11일 시범 운영을 시작해 부모들과 어린이들의 뜨거운 호응을 확인한 바 있다. 5월까지는 주말 오픈을 통해 시범 운영하며 6월부터는 정식 오픈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여 좀비덤과 여러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5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