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좀비덤, 넷플릭스 방영

2019년 7월, 좀비덤 시즌1, 2가 글로벌 OTT 플랫폼인 넷플릭스를 통해 서비스된다.

글로벌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OTT 플랫폼에 기반한 넷플릭스는 1억 5천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동영상 스트리밍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다.

애니작에서 기획하고 제작한 애니메이션 좀비덤은 2014년 시즌1를 시작으로, 현재 시즌2까지 방영됐다. 좀비덤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2019 Asian Television Awards Best Animated Programme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국산 우수 창작 애니메이션이다.

좀비덤은 현재 디즈니아시아 채널과 유튜브 플랫폼 등을 통해 전 세계에 방영되고 있으며, 이번 넷플릭스 방영을 통해 더 많은 시청자들과 만나게 됐다. 애니작은 좀비덤의 넷플릭스 방영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좀비덤 배급 및 사업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좀비덤 시즌2, 대교어린이TV 방영

좀비덤 시즌2가 2019년 6월 4일부터 오후 2시 대교어린이TV에서 방영되었다. 30분물 편성으로 매주 방영되며 시즌2 방영 후에는 시즌1이 방영될 예정이다.

좀비덤 시즌2는 KBS 1TV와 SK B tv를 통해 방영됐고, 올 초부터 디즈니코리아, 재능방송, 브라보키즈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 카카오키즈와 웅진 빅박스 앱을 통해서도 방영될 예정이다.

좀비덤 시즌2는 우여곡절 끝에 인간 소녀 하나와 친구가 된 좀비덤과 이들의 평화로운 생활에 문 스트리트를 차지하려는 강적 좀보이즈가 등장해 새로운 긴장과 재미를 불어넣는 슬랩스틱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말레이시아 기글가라지와 배급협약 체결

애니작이 지난 6월 1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K-콘텐츠 엑스포에서 말레이시아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인 기글가라지와 좀비덤의 배급협약을 체결했다.

기글가라지는 말레이시아의 10대 애니메이션 기업으로 선정된 대표적인 3D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로, 국내 및 해외 우수 기업들과 협력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기글가라지는 좀비덤이 제23회 Asia Television Award에서 Best 3D Animated Programme상을 수상하고, 넷플릭스 글로벌에 배급되는 등 가능성이 큰 작품이라고 판단해 말레이시아 지역의 배급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좀비덤은 시즌1 총 3분 분량 60편, 시즌2 총 3분 30초 분량 52편으로 구성된 TV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넷플릭스, 디즈니아시아 채널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애니작은 기글가라지와의 협업을 통해 말레이시아에서의 좀비덤 확산 사업에 주력할 방침이다.

SPP, 캐릭터라이선싱페어 참가

애니작이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열리는 SPP와 17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 참여한다. 애니작은 행사를 통해 현재 방영과 함께 유튜브를 통해 빠르게 구독자가 늘고 있는 좀비덤 시즌1, 2와 2020년에 예정인 시간여행자 루크를 선보인다. 특히 애니작은 행사를 통해 2020년 1/4분기 방영 예정인 시간여행자 루크의 라이선싱 파트너사를 찾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도 전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애니작은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들이 영상물과 캐릭터 상품을 더 가까이서 접할 수 있도록 작품을 상영하는 관람존과 키오스크를 통해 사진을 찍고 메일로 발송할 수 있는 포토존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