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과자류, 모바일 액세서리, 차량용품 등 출시

스위트몬스터가 컨펙셔너리 제품을 비롯해 모바일 액세서리, 차량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현재 국내 편의점의 베스트셀링 아이템인 초콜릿 과자 2종과 한국 전통 인절미 과자 1종이 스위트몬스터의 캐릭터를 만나 새로운 패키지로 출시됐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중국 및 대만으로 수출이 확정됐으며, 국내 대형마트와 편의점에도 입점하기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다.

라이프스타일의 액세서리인 무선충전기와 차량용 종이방향제 등의 판매는 온라인 오픈마켓을 시작으로 오프라인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차량용 종이방향제는 BLUEMON IN THE CITY를 타이틀로 스위트몬스터의 메인 캐릭터인 블루몬을 세계 각국의 도시 아트워크 코스튬의 디자인으로 해 제작됐다. 블루몬 캐릭터 시리즈에 이어 에그몬 캐릭터 버전의 EGGMON IN THE CITY가 국가별 시리즈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밖에 스위트몬스터는 올 하반기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연말에는 편의점 및 복합쇼핑몰에서 스위트몬스터의 단독 매대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서 브랜드 마케팅 전개

스위트몬스터가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 참가한다. 스위터몬스터는 이번 행사에서 효율적으로 부스를 운영하기 위해 상담 및 홍보 공간을 설치해 비즈니스를 위한 상담을 진행하고, 카페테리아도 운영해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 초부터 캐릭터 콘텐츠 및 MD 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준비한 스위트몬스터는 이번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규모감 있는 사업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카페테리아에서 과자류를 비롯해 아이스크림, 팝콘, 커피 등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인형뽑기, 사은품 증정, 포토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브랜드 마케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