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6월 초 해태제과의 뽀로로 아이밀크의 딸기맛이 새롭게 출시됐다. 해태제과와 아이코닉스는 지난 2012년 출시된 뽀로로 아이밀크의 새로운 맛인 딸기맛을 출시하며 해당 제품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딸기맛은 기존의 뽀로로 아이밀크와는 다르게 약국 채널 전용 판매 상품이며 초유, 아연, 칼슘이 함유됐고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외출용으로도 제격이다. 또 최근 다시 주목 받고 있는 띠부띠부씰을 추가, 컬렉터블 요소도 첨가됐다. 띠부띠부씰은 제품당 총 60종 중 랜덤으로 하나씩 들어 있다. 특히 띠부띠부씰의 이미지는 기존의 뽀롱뽀롱 뽀로로 아트워크 외에도 새로운 아트워크를 추가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처럼 아이코닉스는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뽀롱뽀롱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해 기업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추진 중이며 여러 분야에서의 사업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꼬마버스 타요 주제곡, 인도네시아서 인기

꼬마버스 타요의 주제곡인 ‘Hey Tayo’가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큰 인기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Hey Tayo 커버 영상의 업로드 붐이 일었고, 이와 함께 오프라인에서도 각종 꼬마버스 타요 관련 이벤트가 진행됐다. 5월 말부터 7월 초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센트럴파크몰에서는 매주 금·토·일요일에 타요 쇼와 함께 각종 행사가 진행됐다. 해당 행사에서는 Hey Tayo 노래 경연대회와 타요 코스튬 경연대회를 비롯해 교통안전 교육 행사와 타요 색칠 경연 대회가 펼쳐져 현지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뽀롱뽀롱 뽀로로 또한 PEJATEN VILLAGE 등 각종 쇼핑몰에서 오프라인 쇼를 진행할 만큼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인도네시아 외에도 아이코닉스는 터키, 중국, 태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을 포함해 미주와 유럽 지역으로도 사업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으며, 상품화 외에도 오프라인 프로모션 등을 통한 해외진출로 글로벌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아이코닉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 참가

아이코닉스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9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한다.

여름이 물씬 느껴지는 ‘아이코닉스 썸머 페스타’를 콘셉트로 운영되며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띠띠뽀 띠띠뽀를 비롯해 추억의 애니메이션 ‘꼬마마법사 레미’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꾸며진다.

특히 이번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9에서는 아이코닉스가 기존에 제공하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직접 소통하는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부스 내 메인 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퀴즈 이벤트를 준비해 참관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 캐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포토존에서의 촬영과 사진출력 이벤트를 실시해 촬영부터 인화까지 한자리에서 간편하게 추억을 함께 남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아이코닉스 부스는 코엑스 전시장 A홀에 위치하며 행사 기간 동안 부스 내 위치한 VIP 파트너스 라운지에서 라이선싱 신규 사업 및 상품화에 대한 논의가 가능하다.

베트남 Z+, 아이코닉스 콘텐츠 론칭

베트남의 새로운 플랫폼 Z+에서 아이코닉스의 대표 콘텐츠인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의 VOD서비스가 론칭되며 동시에 현지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Z+는 6월 베트남의 패밀리데이에 맞춰 아이코닉스의 콘텐츠를 공식 론칭했다. 이날 뽀로로가 직접 등장해 눈길을 끄는 밋앤그릿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체험형 행사가 펼쳐져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아이코닉스는 해당 플랫폼을 비롯해 베트남의 여러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 이를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구축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