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토닥토닥 꼬모의 두 번째 뮤지컬 ‘울랄라 꼬모 라이브쇼’가 오는 8월 초 공연에 들어가며 더 많은 관객과 만난다. 율동동요 꼬모팝의 지하철송과 임산부 배려 캠페인송이 서울교통공사 1~8호선에 서비스되고, 61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꼬모 유튜브 채널에서는 모기약 어벤져스 콘텐츠가 활약 중이다. 신나는 여름 시즌을 맞아 더 많은 친구들을 만나기 위한 꼬모의 활약상을 살펴보자.

8월, 울랄라 꼬모 라이브쇼 공연

꼬모의 두 번째 뮤지컬 울랄라 꼬모 라이브쇼가 8월 2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소월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서울산업진흥원, 마당세실, 더블앤제이컴퍼니, 디자인에그가 공동 주관, 제작하는 울랄라 꼬모 라이브쇼는 실제 라이브 밴드의 멋진 연주를 비롯해 관객과 소통하고 만들어가는 흥미로운 연출 등이 어우리진 가족 뮤지컬로 기획됐다.

울랄라 꼬모 라이브쇼는 악당들에게 라이브쇼의 주인공 자리를 빼앗길 위기에 처한 꼬모가 위기를 극복하도록 관객들이 돕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볼거리로 가득한 꼬모 울랄라 라이브쇼 입장권은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지하철에서 만나는 꼬모팝 지하철송

꼬모의 인기 콘텐츠인 율동동요 꼬모팝의 지하철송이 서울시의 모든 지하철역과 지하철 안에서 서비스된다. 지하철송은 지하철 이용과 관련된 매너와 안전 수칙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인기그룹 노라조의 작곡가며 프로듀서인 DK가 작곡한 지하철송은 신나는 리듬으로 어린아이뿐 아니라 성인도 즐길 수 있다.

디자인에그는 서울교통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5월부터 임산부석 배려 캠페인송을 제작해 서비스하고 있다. 꼬모팝 지하철송과 임산부석 배려 캠페인송은 서울시의 모든 지하철과 지하철역, 그리고 꼬모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꼬모는 앞으로도 서울교통공사와 함께 지하철 관련 캠페인에서 적극 활약할 계획이다.

라이선스 상품, 매출 성장 위한 마케팅 전개

디자인에그가 여름철 극성을 부리는 모기로부터 아이를 보호해주는 꼬모 썸머패치를 연컴퍼니와 함께 출시했다. 디자인에그는 꼬모 썸머패치 출시에 맞춰 구독자 61만 명의 꼬모 유튜브 채널에 모기약 어벤져스라는 콘텐츠를 제작해 서비스하고 있다.

꼬모를 괴롭히는 모기들을 퇴치하는 모기약 히어로들의 활약을 담고 있는 모기약 어벤져스는 꼬모 봉제인형과 꼬모 썸머패치 등 꼬모의 라이선스 파트너사의 제품을 이용해 제작된 코믹한 유튜브 영상이다. 디자인에그는 라이선스 상품을 이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파트너사의 상품 홍보와 매출 성장에 기여할 방침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