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liment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스튜디오 쉘터에서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2017년까지 10초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개최했습니다. 현재 2D 애니메이션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오리지널 IP 제작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 TNT 이호진 대표에게 칭찬받은 소감은?

‘내가 칭찬 받을 만한 사람인가? ’나의 어떤 부분이 타인에게 칭찬받을 수 있을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이런저런 일들을 떠올려봐도 특별히 칭찬받을 만한 일이 없는데, 아무래도 이호진 대표님께서 저를 응원하기 위해 그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호진 대표님과는 오래전 같이 일한 적이 있는데, 최근들어 스튜디오TNT의 성장세를 보면서 감탄하고 또 한편으로는 부러운 마음을 갖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계 현황과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보다도 소통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 만화, 웹툰을 제작하시는 분들이 각계각층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분들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을 때 업계가 좀 더 활발해지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음 칭찬 대상은 누구인가?

스튜디오 웨일의 서동해 대표님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국내 3D 애니메이션 업체에는 숨은 고수분들이 계신데 서동해 대표님이 그중 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서 대표님은 다른 대표님들에게 덕망도 높은 분입니다. 월간<아이러브캐릭터>의 칭찬릴레이 코너를 통해 독자 여러분들께서 서동해라는 이름을 기억해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7월호

<남주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