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빅파이브가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로 애니메이션 제목을 결정한 데 이어 라이선싱 사업 에이전시가 확정됐다는 소식이다. 중앙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탁툰엔터프라이즈는 캐릭터 전문 라이선싱 에이전시인 아트라이선싱과 손잡고 라이선싱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트라이선싱과 라이선싱 에이전시 계약 체결

중앙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탁툰엔터프라이즈가 제작하는 아동용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의 라이선싱 상품화 사업을 전개할 에이전시가 확정됐다.

지난 3월 26일 국내 라이선싱 기업 아트라이선싱과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 라이선싱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캐릭터 전문 라이선싱 에이전시인 아트라이선싱은 지난 4월 9일 보라매완구상사와 슈팅카, 풀백, 버블건 계약을 성사시켰다. 이 밖에도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kth 투자를 확정 지은 상태며 현재 Splash, Yoboho, RTL, Spin Master 등과 글로벌 영상 배급 및 라이선싱 권리에 대해 논의 중이다.

KBS 1TV서 7월 방영 확정

중앙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대한민국 최초로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갤럭시키즈를 제작, 방영했다. 갤럭시키즈는 KBS 1TV를 통해 총 52화가 시즌 1, 2로 방영됐으며, SPP Character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갤럭시 키즈에 이어 새로운 스타일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오는 7월부터 KBS 1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국내외에서 가능성 인정받은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2017 제1회 KBS 애니메이션 공모에 선정됐으며, 밉컴에서 진행한 2017 밉 주니어 인터내셔널 피칭에서 세계 200여 개 작품 중 국내 콘텐츠로는 유일하게 5위에 선정돼 BBC, France TV 등 유수의 방송사들로부터 글로벌적인 가능성을 확인받은 바 있다.

2018 SPP에서는 우수한 기획성을 인정받아, Best Planning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2016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CG 지원사업과 2018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국산애니메이션본편제작지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스톱모션으로 실제 캐릭터를 이용, 사실감과 몰입도 높여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는 키즈 카페의 장난감들을 의인화한 작품으로 그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좌충우돌 스토리가 전개되는 4K UHD 화질의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은 기존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가상의 캐릭터를 이용한 촬영이 아닌, 실제 캐릭터들을 이용해 촬영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더 생동감 있는 사실감과 몰입도를 높였다는 것이 쉿! 내 친구는 빅파이브의 매력 포인트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5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