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크레파스, 물감, 도구, 풀, 물…. 미술 도구들이 각각 하나의 캐릭터가 돼 자유롭게 영상 속을 유영하며 흥미롭고 재미있는 놀이를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원더볼즈. 뿌리고, 자르고, 칠하고, 붙이는 동안 함께 사물을 탐구하고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원더볼즈가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

원더볼즈 시즌2 EBS 방영 중!

원더볼즈 시즌2가 매주 월요일 아침 9시 30분 EBS 1TV와 SK B tv를 통해 방영 중이다. 원더볼즈 시즌2에서는 마시멜로 별자리, 재활용품 트랙터, 팝콘 나무, 우유팩 공작 등 유아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 안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재료들을 활용한 미술놀이를 만날 수 있다.

그뿐 아니라 이번 시즌에서는 실제 미술놀이를 재현하는 실사 영상을 애니메이션과 함께 구성해 아이들의 미술 활동에 적극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크레파스 녹이기, 스핀아트, 물감도장, 우유팩 공작, 스피로그래프, 콜라주, 모래쌓기 총 7개의 미술놀이가 애니메이션과 함께 방영됐다. 덕분에 시즌2 방영과 함께 SNS에서도 인기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학부모의 인스타그램에 놀이 후기가 지속적으로 올라오는 등 입소문을 통해 자연스러운 홍보가 이뤄지고 있다.

원더볼즈 미술놀이 교구들은 미국의 전략적 파트너사에서 개발 중이며 올 하반기에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출판물, 교구류부터 키즈카페, 사회공헌 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인지도를 넓히며 원더볼즈만의 브랜드십을 구축 중이다.

유튜브에서도 빛나는 원더볼즈

다양한 미술 및 음악 도구들이 주인공인 애니메이션 원더볼즈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넌버벌 컨텐츠로 전 세계 아이들에게 미술놀이와 음악놀이로 다가가고 있다. 원더볼즈 시즌1은 전 세계 유튜브 키즈 채널 중 교육&동요 분야에서 67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 공식 채널 전체 조회수가 약 1억 회로, 국내의 단일 TV시리즈 애니메이션 중 유튜브 조회수 100위권 안에 든 것은 원더볼즈가 유일하다.

원더볼즈 시즌1은 현재 세계 30개국 방송사 및 채널을 통해 방영 중이다. 최근 중국 교육업체와 미국 완구 회사에서 원더볼즈 콘텐츠를 추가 개발 중으로, 국내뿐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다양한 형태의 원더볼즈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원더볼즈 시즌2

공 모양의 미술 도구들을 주인공으로 한 교육 애니메이션. 원더볼즈들은 줄 긋고, 뿌리고, 늘리고, 찍으며 모든 것을 총동원해 신나게 미술로 논다. 시즌2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소재들이 더 많이 등장하고, 미술놀이를 하는 실제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구성: 회당 약 3분, 총 26개 에피소드

·방영 채널: EBS, SK B tv

·방영 시간: 본방송-일요일 오전 9시 30분, 재방송-목요일 오후 7시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5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