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오빠 곰들과 막내 재키, 12남매 곰의 이야기를 담은 베어스스쿨 그림책은 16년간 23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는 메인 타깃인 유아동 및 부모를 비롯해 10~20대 여성들까지 타깃 연령층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베어스스쿨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평범한 일상을 독특한 디자인으로 풀어나간다는 것입니다. 베어스스쿨은 음식, 빨래 등 일상과 맞닿아 있는 소재를 활용하며 20~30세대가 선호하는 플랜테리어, 홈파티 등의 트렌디한 요소를 접목시키기도 합니다. 동시에 수채화 느낌의 따뜻한 일러스트와 색감을 통해 다른 캐릭터들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의상과 소품 등의 섬세한 디테일 또한 베어스스쿨만의 장점입니다.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는 베어스스쿨의 디자인적 가치를 드러낼 수 있는 상품 및 프로모션 위주로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월 한 달 동안 성수동의 월서울 카페에서 베어스스쿨 팝업스토어를 열어 일러스트 전시 및 F&B 판매를 하며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하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9월에는 한 장씩 뜯어서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는 베어스스쿨 포스터북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식음료, 잡화, 프로모션 등 베어스스쿨의 콘셉트를 잘 살려 함께 사업을 전개해나갈 라이선시분들을 기다립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8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