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말하는 에듀 기차 띠띠뽀가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아이코닉스의 콘텐츠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완구를 비롯해 활발한 라이선싱 사업을 펼치고 있는 아이코닉스는 지난 3월에도 꼬마버스 타요 디자인의 선케어, 띠띠뽀 띠띠뽀 홍삼스틱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AK TOWN 수원점에서는 뽀로로와 친구들 페스티벌로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했다.

띠띠뽀, 수상에 이어 신제품 출시
아이코닉스의 ‘말하는 에듀 기차 띠띠뽀’가 제5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토이어워드는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의 완구 산업을 빛내고 아이들에게 기쁨을 선사한 완구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한 완구 분야 시상식이다.
수상작인 ‘말하는 에듀 기차 띠띠뽀’는 애니메이션 띠띠뽀 띠띠뽀에서 튀어나온 듯 실감 나는 띠띠뽀의 모습과 함께 다양한 멘트와 놀이, 동요 등의 여러 기능으로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가정의 달을 앞두고 아이코닉스에서는 미니카와 공룡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타요 공룡섬 플레이세트’를 비롯해 슈팅 놀이와 미니카 보관에 용이한 ‘타요 슈팅 미니카 보관함’, ‘띠띠뽀 풀백카 2탄’등 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코닉스의 자체 완구는 에듀뽀로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신제품 출시마다 진행되는 이벤트 참여를 통해 사전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토팜, 꼬마버스 타요 선케어 출시
민감성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에서 아이코닉스의 꼬마버스 타요 디자인을 이용한 선케어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선팩트, 선쿠션, 선크림, 선젤, 선밀크, 선스틱 등 다양한 제형으로 구성됐다.
6종 모두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가 들어간 밝은 색감의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아이 스스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백탁 현상을 최소화했고 세라마이드와 피부 진정성분을 추가해 아이들의 연약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바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제형과 타입으로 구성되어 피부 컨디션과 상황에 맞게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국, 싱가포르 등의 수출 계획도 있다. 이외에도 아이코닉스는 꼬마버스 타요의 콘텐츠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을 활발히 추진할 것이다.

AK TOWN에서 만나는 뽀로로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3일까지 AK TOWN 수원점과 아이코닉스의 협업으로 ‘뽀로로와 친구들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개점 16주년을 맞은 AK TOWN 수원점의 감사 페스티벌에 맞춰 기획됐다. 각종 포토존과 아이코닉스의 대표 완구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이 마련돼 미세먼지를 피해 쇼핑몰을 찾은 가족 단위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본인의 SNS에 행사장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 ‘뽀로로와 친구들 페스티벌’을 게시하면 현장에서 바로 상품을 증정했다. 주말에는 선착순으로 뽀로로 대형 풍선을 증정했고 뽀로로, 타요, 하나가 행사장에 직접 등장하는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 퍼레이드가 진행되어 재미를 더했다.
이후에도 대형 쇼핑몰과 같은 다채로운 공간과의 협업을 통해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을 마련하여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
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