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보토스 패밀리가 아름다운 영상과 알찬 스토리로 국제적인 애니메이션 영화제 카툰스 온 더 베이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는 소식이다. 이와 함께 영국의 배급사 시리어스런치와의 해외 배급 계약 체결 소식도 전해져, 올해는 해외에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어린이 TV시리즈 부문서 쾌거

보토스 패밀리의 ‘눈사람’ 에피소드가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카툰스 온 더 베이의 풀치넬라 어워드(Pulcinella Awards) 어린이 TV시리즈 부문에 선정됐다.

카툰스 온 더 베이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이탈리아 최대 국영방송국 레이 TV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경향과 진화를 보여주는 영화제다. 풀치 넬라 어워드는 그해에 만들어진 전 세계 애니메이션 작품을 대상으로 어린이와 유아, 단편 등 7개 부문의 최우수작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을 통해 보토스 패밀리는 콘텐츠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보토스 패밀리는 A씨라는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카페에서 그가 키우는 세 마리의 고양이를 둘러싼 일상 판타지 코믹물로, 대사가 없는 총 3분 30초, 54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국내 순수 창작 애니메이션이다.

보토스 패밀리, 해외 배급 계약 체결

콤마스튜디오는 영국 기반의 배급사인 시리어스런치(SERIOUS LUNCH LIMITED)와 지난 3월 영상 배급계약을 체결했다. 시리어스런치는 아동 및 가족 고객을 위한 멀티미디어 프로젝트를 전문으로 하는 영국 기반의 배급 및 제작 회사로 해트 트릭, 스튜디오 지브리 및 닷투닷 프로덕션 등의 영국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리어스런치의 대표이자 제작사 아이프리젠트의 대표인 제네비브 덱스터는 “장인 정신과 세심한 것을 놓치지 않는 집중력, 제작 가치에 대한 관점 등 콤마스튜디오는 한국의 아드만이라 볼 수 있다”며 보토스 패밀리에 대해 “매우 아름다운 시리즈이며 재미있고 매력적”이라고 평했다.

이번 체결을 통해 보토스 패밀리의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과 중남미 지역의 배급권을 확보한 시리어스런치의 첫 과제는 4월에 열리는 유럽 영상 마켓인 MIP TV에서 보토스 패밀리를 성공적으로 선보이는 것이다. 향후 시리어스런치의 사업 전개가 보토스 패밀리의 해외시장 진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4월 18일부터 2차 방영 시작

보토스 패밀리가 지난 9월 방영에 이어 4월 18일 2차 방영을 시작한다. 보토스 패밀리는 지난 9월 KBS 2TV와 SK B tv, 디즈니코리아에서 1차 방영했다. 4월 18일부터는 KBS 2TV와 SK B tv를 통해 9주간 2차 방영이 이어지며 마지막 방영은 6월 13일이다. KBS 2TV에서 방영 시간은 오후 5시 15분이다. 또한 지난 2월 JTBC와 보토스 패밀리 시즌1 프로그램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 JTBC에서의 방영은 2020년 전반기로 예상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
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