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출동! 애니멀 레스큐를 제작하게 된 계기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다음 세대에 대한 고민을 통해 공존의 의미를 되새겨보고 싶었다. 여기에 환경을 더해 지구에 사는 모든 생명체가 더불어 살아가는 이야기로 출동! 애니멀 레스큐를 기획 및 제작하게 됐다.

홍당무가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의 특징은 무엇인가?

홍당무는 오랫동안 교육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쌓아왔다. 따라서 IP를 교육 및 출판 분야로 확장함에 있어 유리하다. 캐릭터 디자인, 스토리 개발에 특화된 제작환경이 홍당무만의 매력과 특징을 잘 살려내고 있다고 본다.

출동! 애니멀 레스큐 시청자 반응은 어떠한가?

현재 KBS에서 꾸준한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출동! 애니멀 레스큐가 전하고자 하는 주제와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있어 기대하는 만큼의 호응을 보여주고 있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궁금하다

MENA 지역 및 월드 와이드 배급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곧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과 북미 지역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출동! 애니멀 레스큐의 시즌2에 대해 해외에서 공동제작 제안을 받아 글로벌 브랜드로 보다 공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출동! 애니멀 레스큐가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인식됐으면 하나?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출동! 애니멀 레스큐가 됐으면 한다. 그에 더해 욕심을 낸다면 존재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홍당무의 목표이자, 그렇게 인식됐으면 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8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