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캐릭터의 변신은 무죄. 스위트몬스터가 리뉴얼을 통해 보다 신선하고 더욱 달콤해진 새 모습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오픈한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스위트몬스터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보자. 한편 스타필드 시티 위례점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리뉴얼로 새로워진 캐릭터와 아트워크

스위트몬스터가 리뉴얼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스위트몬스터는 국내 최초로 캐릭터를 F&B 아이템에 접목해 비즈니스를 전개 중인 캐릭터로, 스위트타운에 사는 달콤한 몬스터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스위트몬스터 측은 기존의 캐릭터와 시놉시스 그리고 아트워크까지 대대적으로 리뉴얼을 단행했다는 소식이다. 앞으로는 ‘Life is Bitter Enjoy Sweets’라는 브랜드 스토리를 바탕으로 그들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Sweet Energy’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맞춰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도 새롭게 탈바꿈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 대신 ‘sweetmonster_official’계정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스위트몬스터의 브랜드 스토리를 보여주는 동시에, 젊은 층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게시물들을 업로드할 계획이다.

또 SNS 사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밸런타인데이 팝업스토어로 더욱 달콤하게

리뉴얼과 발맞춰 스위트몬스터는 지난 2월 7일부터 14일까지 총 8일 동안 스타필드 시티 위례점에서 밸런타인데이 팝업스토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스위트몬스터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핑크 컬러의 아트워크와 기프트 박스로 꾸민 화려한 연출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이끌었다. 한층 사랑스러워진 스위트몬스터의 모습에 많은 방문객이 제품을 둘러보고 캐릭터와 사진을 찍기도 했다.

팝업스토어에서 리얼딥 티포카토, 팝콘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밸런타인데이 기프트백, SNS 인증샷, 인형뽑기 총 3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기프트백은 초콜릿, 스위트몬스터 타월, 문구세트, 쿠션, 초코볼, 파우치로 구성해 받는 사람들이 풍성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SNS 인증샷 이벤트와 인형 뽑기 이벤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중국 광저우 매장도 오픈을 앞두고 있어 해외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리뉴얼로 더욱 새로워진 스위트몬스터의 광폭 활약은 올해도 계속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