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삼지애니메이션의 미니특공대X가 신제품 완구 출시와 키즈카페 오픈 소식을 알리며 활발한 OSMU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삼지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는 곳도 계속 늘어나는 중이다. 3월부터는 인도네시아 국영방송을 통해 방영을 시작하고 대한항공 기내에서도 인기 절정의 삼지애니메이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미니특공대X 펜타트론 완구 5종 출시

미니특공대X 펜타트론의 완구 5종이 출시됐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특공대X 펜타트론 완구는 볼트 펜타X봇, 새미 펜타X봇, 루시 펜타X봇, 맥스 펜타X봇, 리오 펜타X봇 5종이다. 캐릭터에 따라 펜타X봇에서 펜타X머신인 지프차, 헬리콥터, 레미콘, 장갑차, 탱크로 2단 변신이 가능하며 5개 캐릭터를 모두 합치면 초대형 5단 합체봇 특공 펜타트론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로봇의 관절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어 다양한 액션 퍼포먼스가 가능하다는 점 또한 이번 제품의 특징이다.

미니특공대X 펜타트론 완구는 전국 대형마트와 온·오프라인 완구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제품 및 완구 출시 기념 이벤트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 삼지 콘텐츠 전격 방영

인도네시아 공영방송국인 RTV에서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미니특공대X, 몬카트가 순차적으로 방영된다.

삼지애니메이션의 미니특공대 시리즈와 몬카트는 이미 중국과 아시아 시장을 통해 경쟁력을 인정받아 해외에서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아직 인터넷 인프라가 활성화되지 않은 인도네시아는 국민의 95% 이상이 공중파를 통해 콘텐츠를 접한다는 점과 높은 한류 인기에 힘입어 이번 진출을 시발점으로 미니특공대와 몬카트를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적극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지애니메이션은 올해 3월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5월 몬카트 그리고 하반기에 미니특공대X를 RTV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에 맞춰 미니특공대X와 몬카트의 로봇, 피규어 등 다양한 완구 라인도 인도네시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 송도 신도시점 오픈

국내 최대 규모의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가 3월 송도 신도시에 오픈한다.

약 3,300m2 규모로 조성되는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 6호점 송도 신도시점은 미니 범퍼카와 미디어 캡슐 트레인이 설치돼 어린이들이 보다 활동적이고 신나게 테마파크를 즐길 수 있다.

또 올해 상반기 중국 난징에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 2개 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미니특공대 시리즈가 이미 중국 텐센트에서 누적 28억 뷰를 넘기며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된 만큼 테마파크 역시 오픈 전부터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삼지애니메이션은 앞으로 영화, 도서, 식품 등 다양한 미니특공대X 라이선스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대한항공 기내에서 만나는 삼지 콘텐츠

삼지애니메이션의 인기 콘텐츠 미니특공대X와 레이디버그가 3월부터 대한항공 전 국제선에 기내 VOD 서비스를 오픈한다. 또 국내선은 오는 6월부터 VOD 시스템이 갖춰진 기종에 한해 전 노선에서 미니특공대X와 레이디버그 VOD를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삼지애니메이션은 이번 VOD 서비스를 통해 고유의 감각적인 3D 영상과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여행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다양한 매체와 장소에서 많은 시청자들이 자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3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