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스튜디오반달의 꼬마돌 도도와 졸리폴리 캐릭터 상품이 기획 스토어와 편집 스토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의 서면 롯데백화점 면세점의 캐릭터 스토어는 올 하반기 MBC 방영을 앞둔 달그락 달그락 꼬마돌 도도의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튜디오반달은 달그락 달그락 꼬마돌 도도(이하 꼬마돌 도도)의 2018년 하반기 MBC 방영을 기념하며 부산 서면 롯데백화점 면세점에서 캐릭터 상품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유아동에게 인기 있는 꼬마돌 도도를 활용해 직접 기획 및 개발한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여행용품인 졸리폴리 밸트와 캐리어용 네임택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중국인 고객이 많이 찾는 서면 롯데면세점의 특성을 공략하기 위해 앞으로는 중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상품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다.
부산 광복로에 자리 잡은 또 다른 편집스토어 ‘크레이티브샵’에서도 스튜디오반달의 상품이 인기몰이 중이다. 광복로는 부산의 대표적 관광지 중 한 곳으로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먹으러 오는 사람들과 다채로운 물건을 파는 숍을 방문하기 위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국내 관광객과 외국인 관광객이 다양하게 찾아오는 크리에이티브 샵에서 스튜디오반달의 졸리폴리, 꼬마돌 도도 캐릭터 상품은 부산 여행 기념품으로 두루 사랑받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양말과 기프트 박스다.
이처럼 스튜디오반달은 자체 캐릭터 상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를 운영해 직접 대중과 접촉하고 인지도를 쌓으며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캐릭터의 매력을 살린 다양한 라이선싱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