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Report

이름 그대로 빨간 망아지 빠망. 망아지를 귀엽게 형상화한 전라북도 진안군의 캐릭터다. 진안군의 공식 캐릭터는 본래 따로 있으나 홍삼·관광 캐릭터로 개발된 빠망을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기분에 따라 얼굴과 몸의 색이 바뀌기도 한다는 빠망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보자.

홍삼처럼 빨간 망아지를 만나봐

안녕! 나는 맑은 공기, 청정 환경을 자랑하는 진안고원의 마이산 기슭에서 큰 인삼 딸로 태어나 진안 홍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는 홍삼처럼 빠알간~ 망아지 빠망이라고 해. 기분에 따라 얼굴과 몸의 색이 시시때때로 바뀌기 때문에 항상 솔직한 게 매력이야. 나는 마이산 여기저기를 뛰어다니길 좋아하는 활발, 명랑한 망아지라서 단풍이 알록달록 든 마이산을 가장 좋아해. 설탕이 잔뜩 묻어 달콤하고 말랑한 홍삼젤리까지 있으면 금상첨화고!
난 마이산을 팔짝팔짝 뛰어다니며 마이산을 찾는 사람들에게 인삼과 홍삼 제품을 소개하고 관광지를 안내하기도 하지. 마이산에 오면 나를 꼭 찾아줘!

관광지, 인삼, 홍삼 제품에 빠망의 얼굴이 따악!

빠망은 마이산을 상징하며 건강과 활력을 주는 요소로 진안 홍삼의 우수성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자 했다. 말, 마이산, 홍삼, 건강이라는 키워드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캐릭터화한 것이다.
빨간 망아지 빠망은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4년도에 제작한 캐릭터로 홍삼축제를 알리는 홍보용 목적으로 개발됐다. 동영상, 기념품 이모티콘 등에 널리 쓰이면서 축제, 관광 그리고 이제는 진안군을 알리는 대표 캐릭터가 됐다. 또한 진안군 홍삼을 사용한 홍삼 제품에 빠망 패키지를 입혀 활용되고 있다는 점이 특색이다.
빠망은 홍보의 목적에 맞게 전라북도 진안군의 공식 SNS 채널인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라북도 진안군
대한민국 유일 홍삼특구이자 국내 유일 홍삼 명인의 고장답게 명품 진안홍삼을 선보이고 청정 농산물도 생산하고 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마을축제와 건강과 활력을 챙길 수 있는 홍삼축제가 열리는 곳이다. 올해 홍삼축제는 지난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마이산 일원에서 진행됐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1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