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인앱> 새로운 소재, 뚜렷한 장점 보유해

애니작의 차기 작품인 인앱이 서울산업진흥원(이하SBA), KBS, SK브로드밴드가 지원하는 애니버라이어티 사업에 선정됐다.
인앱은 세계적으로 보편화된 스마트폰을 소재로 작품으로 한 누구나 보고 있지만 아무도 들여다볼 수 없는 스마트폰 속 세상 ‘인앱월드’에서 벌어지는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동일한 스마트 기기와 앱을 활용하는 이 시대에 국적,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기획된 작품이다.
스마트폰은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잡았고, 매일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환경에서 인앱은 세계관의 확장이나 앱이라는 새로운 소재에 뚜렷한 장점이 있는 작품이다. 또한 TV 포맷뿐 아니라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온라인 플랫폼과 웹, 앱 등 뉴미디어로의 확장이 용이해 제작 이후 사업화에도 많은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
애니버라이어티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SBA-KBS-SK브로드밴드가 공동주최하는 제작지원사업으로, 2014년부터 국산 창작 애니메이션의 제작을 투자 및 지원하고 있다.
기존 작품이 지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제작이 마무리됐던 바 인앱의 제작 또한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좀비덤 비타민 10월 전국 이마트 입점

좀비덤 캐릭터 비타민 상품이 10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제품은 태양생활건강과 애니작이 좀비덤 라이선싱의 강력한 파트너로 만나며 이뤄낸 성과다.
전국 300여 개 이상의 이마트 지점에 론칭되는 좀비덤 캐릭터 비타민은 하나, 좀빌, 좀걸 3개의 캐릭터 스탬프 완구와 함께 구성돼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재미있는 놀이도 할 수 있다. 제품의 론칭과 동시에 제품의 인지도 제고와 매출의 상승을 기하기 위해 강남역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폴을 통해 좀비덤 캐릭터 비타민 상품의 대대적인 홍보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랜드 할로윈 축제에 좀비덤이 나타났다!

서울랜드 할로윈 축제인 몬스터 벌룬 시티에서 애니작은 좀비덤 캐릭터 증정품과 함께 깜짝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애니작은 좀비덤 메인 캐릭터인 좀빌과 좀걸이 할로윈 코스튬을 하고 호박 바구니에 가득 담긴 증정품을 전달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랜드를 찾은 방문객에게 좀비덤 포토존 체험, 캐릭터 증정품 전달 등의 행사를 통해 더욱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좀비덤 관련 행사는 10월 20일과 27일 이틀 동안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 엑스포 공공미술 프로젝트 10월 오픈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덕대학교에서 시행하는 대전 엑스포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좀비덤이 선정됐다. 대전 엑스포 내의 환경 미화와 시민들을 위한 공간 조성을 위해 발족된 이번 프로젝트는 부모와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좀비덤 미로를 설치한다.
10㎡ 스퀘어 3개로 짜여진 대형 미로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높이 1.3m 이하로 제작, 부모들이 아이들의 동태를 관찰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또한 미로 내부는 길을 찾기 위한 힌트가 되는 퀴즈와 체험형 게임으로 이루어져 남녀노소의 흥미를 지속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10월 론칭을 기점으로 1년 동안 대전의 세 공간에 설치된다.

좀비덤, 9월 상하이 ACGN 성황리 참여

지난 9월 21~24일 총 4일에 걸쳐 한국·중국·일본의 애니메이션과 웹툰, 캐릭터를 접할 수 있는 ACGN(Animation, Cartoon, Game, Novel)이 개최됐다.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B2C 행사로 캐릭터 성우의 무대공연, 캐릭터 코스튬 컴피티션 및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체험 이벤트 등 상하이의 젊은 마니아층을 열광하게 하는 다양한 요소들로 이뤄졌다.
좀비덤 부스에서는 ‘스핀 드로잉’ 업체와 함께 새로운 예술 문화 체험존을 제공해 관람객들의 열정적인 호응을 얻었으며, 중국에서의 좀비덤 라이선싱 및 상품에 대한 수요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
좀비덤은 시즌1을 텐센트와 아이치이 등에 론칭해 5억 이상의 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9년 1월 좀비덤 시즌2를 오픈하며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밉 주니어, 밉컴 참가, 좀비덤 시즌2 버스랩핑 광고 진행

애니작은 10월 13일부터 18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개최되는 밉 주니어와 밉컴에 참여해 올해 10월 방영되는 좀비덤 시즌2와 기획 중인 작품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
밉 주니어, 밉컴은 전 세계 방송사와 제작사, 라이선스 관계자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영상 마켓으로 재작년 밉 주니어에서는 애니작의 차기작인 시간여행자 루크를 피칭해 유럽의 유수 스튜디오와 방송사 제작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웃음 바이러스를 가지고 다시 돌아온 좀비덤 시즌2를 선보여 전 세계 방송 관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