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아이러브캐릭터> 창간 15주년

15년째 매달 발행 중인 <아이러브캐릭터>. 독자분들은 <아이러브캐릭터>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실지 궁금하다. 업계 뉴스를 전해주는 소식지라고만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사실 <아이러브캐릭터>의 쓰임은 매우 다양하다. 15주년을 기념해 여러분께 <아이러브캐릭터>를 제대로 활용하는 법 15가지를 소개하니, 앞으로 이런 순간에는 잊지 말고 <아이러브캐릭터>를 찾아주시길 바란다.

1. 업계 이슈가 궁금할 때

<아이러브캐릭터>의 기본 기능이다. 요즘 캐릭터 업계의 트렌드가 뭘까 궁금할 때 <아이러브캐릭터>를 보자. 매달 274페이지의 두툼한 두께에 업계의 최신 뉴스를 담아내는 자타공인 최고의 소식통이니까.

2. 신작 소식을 소문내고 싶을 때

애니메이션 TV시리즈의 방영일이 확정됐는데 입이 근질근질하다면? <아이러브캐릭터>가 신작 프리뷰로 입소문 내주고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까지 활용해 빠르게 뉴스를 전하고 있다.

3. 비즈니스 파트너가 필요할 때

기가 막힌 아이템이 있는데 라이선시 파트너를 못 찾을 때. 최고의 퀄리티로 제품을 뽑아줄 수 있는데 라이선서파트너를 못 찾을 때. 올해 새롭게 라이선시와 브랜드 섹션을 도입해 정보력을 높인 <아이러브캐릭터>는 다리를 놓아줄 준비가 돼 있다.

4. 행사에 분위기 메이커가 필요할 때

매년 돌아오는 캐릭터 행사들과 다양한 이벤트들. 열심히 기획하고 준비했는데 현장이 어쩐지 밋밋하다면? <아이러브캐릭터>를 부르자. 카메라 플래시 팡팡 터뜨리며 현장을 핫하게 만들어드린다.

5. 캐릭터 업계의 역사가 궁금할 때

캐릭터 업계의 역사가 궁금하다면 <아이러브캐릭터>가 쭉 꽂혀 있는 책장으로 가자. 올해로 15주년! 15년 동안 업계의 오늘을 담음으로써 그 자체로 캐릭터 업계의 역사서가 돼왔다.

6. 신상품의 반응이 궁금할 때

라이선싱 제품의 반응이 궁금할 때 <아이러브캐릭터>의 신상품 품평회에게 맡겨달라. 타깃에 맞는 소비자, 블로거, 콘텐츠 업계 종사자의 의견을 모아주는 신상품 품평회 코너가 있다.

7. 자양강장제가 필요할 때

모든 게 무감각하고 아이디어는커녕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날 <아이러브캐릭터>를 보자. 어떤 곳은 참신한 소재를 찾아냈고 어떤 곳은 해외 진출을 했단다. 나도 질 수 없지 하는 생각이 번쩍 드니 자양강장제보다 효과 있다.

8.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모든 게 무감각하고 아이디어는커녕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날 <아이러브캐릭터>를 보자. 어떤 곳은 참신한 소재를 찾아냈고 어떤 곳은 해외 진출을 했단다. 나도 질 수 없지 하는 생각이 번쩍 드니 자양강장제보다 효과 있다.

9. 둘마트, 집더하기에 갈 시간이 없을 때

요즘 제품 트렌드가 궁금한데 대형 마트에 갈 시간이 없을 땐 매달 신상품을 소개하는 뉴 프로덕트 코너를 훑어보자. 한 가지 더, 여러분의 신상품도 언제든지 소개할 수 있다.

10. 목이 뻐근할 때

일하느라 목이 뻐근할 때, 적절한 모니터 높이 조절은 필수다. <아이러브캐릭터>를 모니터 아래 괴어 딱 맞는 높이로 조절해보자. 여러 권일수록 높이 조절이 세밀해지는 효과가 있다.

11. 인력 풀이 필요할 때

업계의 소식통 역할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많은 퇴사와 이직 소식을 듣는다. 이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요청하는 이들에게만 제공되는 비밀 메뉴 중 하나.

12. 캐릭터 디자이너가 되고 싶을 때

캐릭터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 <아이러브캐릭터>가 매년 10월 주최하는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공모전 <I LOVE Awards>에 도전해보라. 주제에 제한 없이 자신만의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대학생, 직장인, 프리랜서 등 업계 관계자 누구든 환영한다.

13. 혼자 밤길을 가야 할 때

혼자 밤길을 가야 할 때 가방에 <아이러브캐릭터>를 예쁘게 넣어 가자. 괴한을 만나도 <아이러브캐릭터>의 책등으로 내리찍으면 한 방에 끝이다. 질 좋은 종이를 274페이지나 쓴 만큼 매우 강력하다.

14. 배가 고플 때

라면이 익을 때까지 컵라면 뚜껑을 눌러주는 기능, 주로 만화책에 있는 이 탁월한 기능이 <아이러브캐릭터>에게도 있다. 다만 컵라면 위에 놓을 땐 중심을 잘 잡아야 한다. 컵라면이 넘어졌을 때 일어난 피해는 책임지지 않는다.

15. 사랑받고 싶을 때

유난히 힘든 날. 업무는 고되고 상사와 전생에 악연이었음이 분명한 날. 그런 날을 위해 <아이러브캐릭터>에 사랑을 넣어뒀다. <아이러브캐릭터>를 펴서 왼쪽과 오른쪽 페이지를 가운데로 모아 꽂아보라. 그 사랑을 여러분께 아낌없이 보낸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0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