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censing Company

갈라짐 없는 고해상도 3D 입체전사

주변의 어떤 환경에도 묻히지 않는 선명한 프린트가 필요할 때, 평범한 날염이나 평면전사로는 프린트할 대상의 특별함이 표현되지 않을 때, 바로 또렷하고 눈에 깔끔하게 띄는 3D 입체발포 전사가 필요할 때다. 그럴 때 제이크로스의 문을 두드려보자. 제이크로스는 2011년 설립 이후 3D 입체발포 전사지와 상품을 연구하고 개발해온 전문기업이다.

제이크로스는 그 어떤 기업보다 제품과 서비스의 퀄리티에 자신 있다. 유성 또는 PVC 재질이나 고무 재질의 평면 전사지들은 독성이 있는 데다 컬러 해상도가 선명하지 못한 점 등이 단점이다. 이에 비해 제이크로스의 3D 입체 전사지는 세탁 내구성이 강하며 고해상도의 디자인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독성이 없는 친환경 소재이며 갈라짐이 없고 깔끔해 제품의 퀄리티가 한층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제이크로스는 3D 입체전사지에 관한 특허 2건을 보유하고 있다.

주로 라이선싱 업체와 함께 작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디자인적으로 돋보여야 하는 캐릭터와 유명 브랜드의 OEM 납품도 다수 진행해 겨울왕국, 스파이더맨, 앵그리버드, 디즈니, 구름빵, 테지움, 발루 등의 OEM 사업을 진행하며 다방면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여행 기념용 입체발포 티셔츠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데 한국의 전통 문화유산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디자인으로 호평받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3D 입체전사지를 공급하기 위해 제이크로스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각 나라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분야를 비롯해 전통 예술 분야, 유명 예술가의 작품, 연예인 및 스포츠 등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 3D 입체전사지를 공급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제이크로스의 제품은 공항 및 명동, 동대문, 이태원 등지의 가게에 납품과 OEM으로 유통되고 있다. 또 자체 캐릭터를 개발해 3D 입체전사지로 브랜드화할 계획도 구상 중이다.

한편 제이크로스는 국내외에 티셔츠를 기증하는 기부사업으로 사회적 의무도 다하고 있다. 제이크로스는 앞으로도 국내와 해외에서 발전해나갈 것이며, 완성도 높은 3D 입체발포 전사로 고객사와 소비자를 만족시킬 것이다.

팝스타 이름 건 다채로운 콜라보

라이브네이션은 최근 주목할 만한 2가지 라이선스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첫 번째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디자인 유나이티드’ 브랜드는 뉴키즈온더블럭 라이선스 제품을 2018 F/W 시즌 컬렉션으로 선보였다. ‘Step by Step’ 등의 대표곡으로 유명한 뉴키즈온더블럭은 1980년대 말에서 90년대 초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보이 밴드다. 디자인 유나이티드는 뉴키즈온더블럭의 앨범 아트, 이미지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 제품들을 선보였다. 커다란 레터링과 그래픽, 그리고 전성기 시절 뉴키즈온더블럭의 화보가 프린팅된 디테일이 레트로 콘셉트를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사랑스러운 일상 패션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기 있는 봉태규와 하시시박 부부를 모델로 영입, 콘셉트와 잘 어울리는 화보로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두 번째는 신성통상의 탑텐과 너바나, 오드퓨처 등의 라이브네이션 아티스트들이 협업한 컬렉션이다. 국내 SPA 브랜드인 탑텐은 론칭 이후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는 것으로 유명한데, 레트로 콘셉트가 서서히 주목받기 시작했던 시기부터 올드 록 그룹과 아티스트들의 로고를 상징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티셔츠 제품을 제작했다. 너바나를 비롯해 라이브네이션의 아티스트들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스타들이었고, 티셔츠들은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라이브네이션은 이 밖에도 비욘드 클로젯, 스테레오 바이널즈와 같은 국내 컨템퍼러리 브랜드들과도 다양한 라이선스 사업을 진행해왔다.

올해도 레트로 열풍이 패션 트렌드를 지배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활동 중인 아티스트들뿐 아니라 과거에 전설적인 인기를 누렸던 아티스트들이 재조명을 받고 있다. 그 중심에 서 있는 라이브네이션의 2019년 활약이 기대되는 이유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