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밀알복지재단의 캐릭터 홍보대사가 된 뚜앙이 국내 아이들에게 착한 에너지와 지구촌 아이들을 위한 나눔을 전파했다. 응원과 칭찬을 해주는 찾아가는 유아에너지나눔교육을 진행하는 현장 소식을 전한다.

에너지 절약을 칭찬해~ 뚜앙!

EBS 딩동댕유치원의 메인 캐릭터 칭찬요정 뚜앙은 지난해 6월 밀알복지재단의 캐릭터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밀알복지재단은 미래에 에너지 사용의 주체가 될 아이들이 지구환경과 에너지 절약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든 10회기 교육 패키지로 유아에너지나눔교육을 운영한다.

유아에너지나눔교육의 일환으로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칭찬요정 뚜앙이 찾아가 아이들에게 응원과 칭찬을 해주는 ‘찾아가는 유아에너지나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찾아가는 유아에너지나눔교육은 지난 11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 기관, 약 505명 아동들이 참여했다. 찾아가는 유아에너지나눔교육을 통해 모은 기금은 전기 없이 살아가는 제3세계 에너지빈곤국 아이들에게 태양광 랜턴을 보급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유아에너지나눔교육에 참여한 대구 보배유치원 관계자는 “교육이 있기 전날부터 아이들이 뚜앙을 기다렸다”며 “뚜앙과 함께 에너지 절약 약속을 다짐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지구촌 아이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아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절약과 나눔 동참 활동 계속 펼쳐나갈 것

밀알복지재단의 홍보대사 뚜앙은 어린이 미래 인성교육 교구재 및 교육에 활용돼 전국 유아교육기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나눔에 동참을 이끄는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뚜앙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아이들이 에너지 절약과 나눔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유아에너지나눔교육, 에너지 나눔 뮤지컬 등 다양한 교육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Click here to add your own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