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2017 밉주니어 그리고 2018 SPP에서 가능성을 인정받은 애니메이션 빅파이브(가제)가 공개를 앞두고 있다. 유아동을 위한 TV판 토이스토리로, 주영이앤씨가 메인 완구를 맡아 협업하며 완구의 특성, 질감을 살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빅파이브의 이야기를 탁툰엔터프라이즈의 이지은 이사를 통해 들었다.

소개를 부탁한다

탁툰엔터프라이즈 이사이자 프로듀서인 이지은이다. 탁툰엔터프라이즈에서 갤럭시키즈와 뾰족뾰족 포크가족, 뾰족마을의 수상한 이웃의 제작에 참여했다. 현재 국내외 투자 및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다. 최근 국내에선 빅파이브의 제작을, 국내외 전시와 박람회 등에서는 바이어를 만나며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빅파이브가 TV판 토이스토리라 불리는 이유가 있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토이스토리와 유사하다는 의견도 있었고 프리프로덕션 단계의 애니메이션을 설명하기에 소재가 적합하다 여겼다. 빅파이브는 오히려 영유아가 보기 편한 장난감들의 이야기와 키즈쇼를 접목한 형태다. 스톱모션을 고집하는 탁툰엔터프라이즈의 제작 노하우가 모두 담겼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2019년 방영을 앞두고 국내에선 2018 SPP에서 첫선을 보이자마자 베스트 플래닝상을 수상했다. 2017 밉주니어에서는 글로벌 피칭 작품 5개 중 유일하게 선정작이 됐다. 국내 프리스쿨 타깃 애니메이션으로는 2010년 로보카폴리가 선정된 이후 처음으로 빅파이브가 선정된 것이다.

빅파이브에 대한 해외 바이어의 반응은 어떠한가?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여러 상황으로 중국 시장 진입이 어려운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다양한 루트로 중국 바이어들을 만나고 있다. 해외 바이어들의 반응은 하나로 모아진다. 머천다이징 등의 라이선싱이 강점인 애니메이션으로 수익 구조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난감 이야기니 출시되는 완구 또한 기대가 크다

탁툰은 갤럭시키즈를 통해 애니메이션과 연계된 최적화된 완구를 한 차례 개발해보았다. 주영이앤씨와 메인 완구를 3년간에 걸쳐 개발했다. 완벽한 합작을 위해 수많은 의견 조율의 과정을 거쳐 적정 연령대의 타깃에 맞는 변신완구를 제작했고, 애니메이션에 제작된 완구의 모습과 변신 레퍼런스를 충분히 반영했다.

메인 타깃에게는 어떻게 어필하게 되나?

살아 있는 완구를 보는 점이 어린이들에게 충분한 매력으로 다가올 것이다. 가장 친한 친구인 장난감이 자신이 없을 때 움직이는 상상을 한번쯤 해보았던 동심을 살리고자 노력했다. 또한 실제 어린이들이 일부 등장하면서 기존 키즈카페의 배경, 아이들 집에 실제 있을 법한 소품과 인테리어 등을 살려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기존의 장난감을 소재로 한 스톱모션과는 색다른 느낌이 아이들에게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다고 자부한다.

빅파이브는 언제쯤 만나볼 수 있나?

현재 프리프로덕션을 완료했다. 오는 봄에 사업설명회를 열고 7월 KBS에서 방영될 계획이다. 지난 1월 머천다이징 매뉴얼과 펀드 투자가 완료됐다. 스튜디오 인빅투스와 한류파트너스투자조합, kth가 투자했다.

탁툰엔터프라이즈 작품 소개

탁툰엔터프라이즈는 2014년부터 스톱모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갤럭시키즈 시즌 1, 2와 뉴미디어 2D 애니메이션 뾰족뾰족 포크가족, 뾰족마을의 수상한 마을을 제작, 방영한 제작사다. 현재 중앙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함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빅파이브와 2D 애니메이션 린다의 신기한 여행을 제작 중이다. 탁툰엔터프라이즈는 2008년 설립된 스톱모션과 2D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로,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캐릭터 애니메이션 연구실과 협력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빅파이브(가제)

살아있는 장난감 세상, 인간들의 눈을 피해 살아가고 있는 장난감들의 세계가 있다. 호기심이 왕성한 장난감들의 인간의 세계를 탐구하고 관찰하며 그들 나름대로 법칙에 의해 살아가고 있다. 장난감들은 오늘도 신기한 인간들의 물건을 가지고 놀고 싶어하는데, 그 덕분에 많은 장난감들이 위험에 빠지게 된다. 출동 빅파이브! 장난감들이 위험에 빠지게 되면 어디든지 출동한다. 과연 빅파이브는 위험에 빠진 장난감들을 구하고 장난감들의 평화를 유지할 수 있을까?

형식: 11분 52화

메인타깃: 5세 남아(서브타깃 4~6세)

방영시기: 2019년 KBS 방영 확정, 빅파이브 시즌1 일정 조율 중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9.02월호 
<김민선 편집장> (master@ilovecharacter.com)

Click here to add your own text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