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센텀소프트가 2019년 CRI와 CCTV를 통해 중국 전역 방영에 맞춘 치치핑핑의 멀티 콘텐츠화를 위한 콘텐츠 다각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 중 치치핑핑 캐릭터들의 성격을 부각시키고, 학습과 게임을 함께할 수 있는 학습 게임을 론칭, 유튜브 계정에 율동송 시리즈 업데이트 등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치치핑핑의 다양한 모습을 지금 확인해보자.

치치핑핑 율동송 유튜브 서비스

유튜브를 통해 치치핑핑의 율동성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센텀소프트는 TV 방영에 맞춘 율동송과 함께 유튜브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한 준비단계에 돌입한 상태다. 중독성 강한 밝은 멜로디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쉬운 가사로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캐릭터송, 아이들이 쉽게 접하고 따라할 수 있는 율동송 등을 다양한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현재 센텀소프트는 치치핑핑 유튜브 계정을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3개 채널로 운영 중이다.

교재 공급, 테마파크 조성으로 중국 교류 활발

센텀소프트는 중국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중교미래와 치치핑핑 키즈 잉글리시 교재의 배급 계약을 체결하고 리장에는 캐릭터 테마파크를 조성한다.
중교미래와는 치치핑핑 캐릭터를 활용한 유치원 영어교육 콘텐츠인 치치핑핑 영어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중교미래는 1,600명이 넘는 전임교원과 3만 명 이상의 학생을 보유한 유치원 관련 교재로 연매출 1조 원 이상을 올리는 기업이다.
한편, 리장의 치치핑핑 테마파크 조성은 국내 애니메이션 캐릭터 콘텐츠로는 최초 시도다. 치치핑핑 테마파크는 리장 도심에서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 고속철도와 연계해 인접성도 뛰어나다. 치치핑핑 테마파크는 호텔 및 리조트 등의 숙박시설과 키즈 카페, 캐릭터 테마파크, VR, AR 테마파크, 쇼핑센터 등 다양한 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복합적인 테마파크로 조성할 계획이다.
계영진 센텀소프트 대표는 “3D 애니메이션 치치핑핑의 중국 방영을 앞두고 리장에 테마파크 조성 계약까지 체결하면서, 중국 전역에 치치핑핑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며 “치치핑핑 테마파크는 향후 5년 안에 정식 오픈과 함께 10년간 점차적으로 다양한 테마를 바탕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치치핑핑을 활용한 학습게임 출시 예정

센텀소프트의 치치핑핑을 활용한 학습게임인 워드런과 라이더 게임이 론칭됐다. 센텀소프트는 아이가 가지고 놀면서 교육도 가능하도록 기획 및 제작했다.
치치핑핑 워드런은 러닝액션과 외국어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어린이용 모바일 게임으로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로 러닝 게임을 즐기면서 단어를 배울 수 있는 학습 콘텐츠다. 워드런은 치치핑핑이 TV에서 방영되면 2차 업데이트를 통해 해외시장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치치핑핑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더 게임을 개발해 내년 공식 서비스된다. 라이더 게임은 모바일과 오프라인, VR 세 종류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