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대원미디어가 주요 인기 콘텐츠를 국내외 시장에서 다각도로 선보였다. 대원미디어 자회사인 대원씨아이는 중국 ULAB과 만화 출판 및 디지털 서비스 사업에 대해 제휴를 맺었다. 국내 최초 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팝버블 카페와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위한 카페를 운영하며 국내 팬들의 공략에 나섰다는 소식이다.

대원미디어가 자회사인 대원씨아이와 중국 ULAB이 만화 출판 및 디지털 서비스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원미디어는 대원씨아이와 ULAB이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코믹 작품의 만화 출판 및 디지털 서비스 전개에 나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양사 간 체결된 협약의 첫걸음으로 ULAB의 대표작 ‘표인’을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ULAB은 중국 전체에서 애니메이션과 코믹 사업을 전개하며 만화 출판 사업의 강자로 손꼽히고 있어 대원씨아이와의 협약에 시너지 효과를 크게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표인은 중국의 허선철 만화가가 그린 전통 액션 활극 무협 만화로 혼란한 정세를 배경으로 강호에 피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등장인물 저마다의 은혜와 원한, 복수가 복잡하게 얽히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중국 전체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며 영화와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로 제작 예정이거나 논의가 진행될 만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단행본 예약 판매와 함께 중국 아마존 만화·라이트노벨 분야 전체에서 1위를 기록, 출간 누계 30만 부를 올 9월 기록한 작품이기도 하다.
한편, 대원씨아이는 MOU 체결과 함께 표인 1, 2권을 국내에 동시 출간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에 디지털 서비스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대원미디어, AGF 2018 참가

대원미디어가 국내 최초 애니메이션, 게임 페스티벌인 AGF 2018에 참가해 주요 콘텐츠에 대한 소식들을 팬들에게 전하고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 대원미디어는 드래곤볼,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블랙 클로버 등의 인기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드래곤볼 극장판 시리즈의 신작 드래곤볼 슈퍼: 브로리를 행사를 통해 내년 2월 개봉을 알리며 관련 소개 부스를 운영해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부스를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1~3기, 블랙 클로버 1~2기의 주요 내용 및 예고로 구성해 기존 팬들은 물론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애니메이트 현장 부스와 유희왕 카드 선행 판매 그리고 뽑기 이벤트로 다양한 희귀 피규어를 접할 수 있는 이찌방쿠지의 개성 넘치는 부스도 현장에서 선보였다.
한편, 대원미디어는 AGF 2018에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콜라보레이션 카페를 운영했다. 팝퍼블×애니메이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테마로 선보였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