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두 번째 이야기가 11월 8일 투니버스에서 방영을 시작하며 다시 한 번 인기몰이에 나섰다. 또 신비아파트 모바일 게임은 AR 기술을 적용해 마치 유저가 직접 귀신을 잡는 듯한 생생한 재미를 주고 있다. CJ ENM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싱 제품도 선보이는 등 일상 속에서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는 CM ENM의 12월 행보를 담았다.

<신비아파트> 두 번째 이야기 첫 방영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두 번째 이야기가 11월 8일 저녁 8시 투니버스에서 첫 방영됐다. 지난 7월 극장판에서 처음 선보인 캐릭터 ‘금비’가 등장하며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신비아파트는 투니버스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인 10%를 기록한 TV시리즈로, CJ ENM은 본편 방송에 앞서 미리 본편을 예습할 수 있는 스페셜 방송을 방영했다. 스페셜 방송에서는 귀여운 매력의 도깨비 금비의 등장 배경과 두 번째 이야기에서 펼쳐질 새로운 스토리의 전말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기대를 더했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X의 탄생: 두 번째 이야기는 동굴에 봉인된 500여 년 전의 원혼들이 현실세계로 나가면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다뤄나갈 예정이다. 억울하고 소외된 사람들을 돕는 하리와 친구들의 이야기가 아이들에게 감동과 교훈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 겨울 건강지킴이, CJ ENM 캐릭터 상품

CJ ENM이 캐릭터 상품 ‘신비아파트 가글’ 과 ‘로봇트레인 마스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비아파트 가글은 신비아파트의 신비와 하리, 강림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감을 더함으로써 아이들이 충치 및 치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제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투니버스 유튜브 채널 ‘리틀투니’ 에서 ‘가글송’싱어롱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딸기·복숭아 2종으로 구성됐으며 프로폴리스와 자일리톨이 들어 있다.
‘로봇트레인 마스크’ 는 미세먼지를 막아주고 아이들의 감기 예방을 도울 수 있는 제품으로 로봇트레인의 케이 캐릭터로 디자인됐다. 황사방지용 KF80과 방역용 KF94 2종으로 구성됐으며, 마스크와 입 사이의 공간을 확보해 답답함을 최소화했다. 가글과 마스크 상품은 모두 식약처의 안전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CJ ENM은 캐릭터 상품 출시와 함께 공식 소셜 채널과 CJ오쇼핑을 통해 체험단을 모집해 상품 후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제품은 주요 온라인 마켓에서 판매 중이다.

<신비아파트> 모바일 게임 출시!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됐다. 3F Factory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 가 10월 31일 론칭,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게임 신비아파트 고스트헌터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주인공들과 함께 귀신을 포획하고 위험에 빠진 사람들을 구하는 게임이다. 귀여운 SD 버전의 강림과 리온이 등장해 애니메이션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AR 기술을 적용한 게임으로, 포획 모드로 들어가 주변 사물을 카메라로 비추면 곳곳에서 귀신 캐릭터가 나타나 마치 현실 속에 숨어 있는 귀신들을 직접 찾아 포획하는 듯한 현장감 있는 재미가 매력 포인트다. 또 다양한 귀신 캐릭터를 수집하는 즐거움도 쏠쏠하다. CJ ENM은 앞으로도 3F Factory와 함께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협력사와 다양한 제휴를 맺어 완구, 식품, 간식류, 의류 등 각종 아이템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