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이제 꼬마해녀 몽니를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도 만날 수 있다. 꼬마해녀 몽니 AR 체험관이 지난 11월 1일 문을 열고 3D 꼬마해녀 몽니 컬러링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 부산 국립해양박물관에서는 꼬마해녀 몽니 애니메이션을 상영해 제주 해녀의 가치를 널리 알렸다.

<꼬마해녀 몽니> AR 체험관 그랜드 오픈

아트피큐가 지난 11월 1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꼬마해녀 몽니 AR 체험관’을 오픈했다.
꼬마해녀 몽니 AR 체험관은 총 5개 테마로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꼬마해녀 몽니와 함께 날아요’ 앱을 통해 대형 스크린에 그림을 투사하고 본인이 색을 입혀 자신만의 3D꼬마해녀 몽니를 만들어볼 수 있다. 또 이 그림을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사진 프레임을 이용해 출력하고 SNS에 공유할 수 있다.
꼬마해녀 몽니 AR 체험관은 제주항공우주박물관 2층에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중이다. AR 체험비는 2천 원, 체험 사진 인화 비용은 1천 원이다.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꼬마해녀 몽니 제품도 판매되고 있다.
아트피큐 관계자는 “제주의 대표 관광지인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 문을 연 꼬마해녀 몽니 AR 체험관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꼬마해녀 몽니는 제주의 해녀를 모티브로 해 친숙하면서도 강인함과 모험심을 간직한 캐릭터다. 지난 9월에는 제주도 최초로 정부가 지정하는 우수문화상품 문화콘텐츠 분야에 선정됐다.

제주 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에 <꼬마해녀 몽니>가 떴다!

꼬마해녀 몽니는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 서귀포에서 열린 2018 제주 애니아일랜드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페스티벌은 주호민 웹툰 작가를 만날 수 있는 ‘만나 봤 섬’, 애니메이션 체험 프로그램 ‘체험 했 섬’, 대한민국 만화영화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관람 했 섬’, 애니메이션 코스프레쇼‘즐겨 봤 섬’총 4개의 테마로 진행됐다.
꼬마해녀 몽니는 도내 애니메이션 전문기업들과 함께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체험 했 섬’ 코너에 참여했다. 체험부스에서는 AR 컬러링 체험, 나만의 DIY 목걸이 만들기, 꼬마해녀 몽니 우드펜시 체험 등 제주도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 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꼬마해녀 몽니> 부산에서 만나다!

꼬마해녀 몽니 시즌2 ‘꼬마해녀 몽니와 해녀 특공대-흑룡의 부활’(이하 몽니와 해녀 특공대)이 11월 4일부터 29일까지 부산 국립해양박물관 1층 대강당에서 상영됐다.
몽니와 해녀 특공대의 상설 상영은 국립해양박물관의 ‘해녀, 육지를 마주하다’ 테마전의 개최와 함께 진행됐다. 해녀, 육지를 마주하다 테마전은 대한민국 해녀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세계주요농업유산 등재를 기원하는 의미로 기획된 특별전이다. 환경오염으로부터 제주를 지켜나가는 과정을 그린 몽니와 해녀특공대는 제주 해녀 문화의 가치를 애니메이션으로 친숙하게 보여줄 수 있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