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아이코닉스가 연말 시즌을 맞아 다양한 뽀로로 캐릭터 라이선스 상품을 출시했다. 완구는 물론이고, 새롭게 동원F&B와 손잡고 키즈용 참치 제품까지 선보여 화제다. 또 밉컴과 밉주니어에 참가해 신작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확인하고 다양한 진출 사업의 물꼬를 틀 수 있었다. 면세점 사업도 국내 사업 확장과 함께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 중으로 내년에는 해외에서 더 큰 활약을 펼치는 아이코닉스 콘텐츠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뽀로로, 식품업계와 활발한 콜라보 진행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이하 뽀로로)와 동원참치가 손잡고 ‘동원 뽀로로 참치’를 본격 출시했다.
키즈용으로 출시된 동원 뽀로로 참치는 아이들의 두뇌 성장과 지능발달에 도움을 주는 DHA 성분을 강화한 제품이다.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일반 참치캔에 비해 잘게 썬 살코기로 만들어 밥에 부드럽게 비벼 먹거나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아이코닉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어린이 종합 놀이공간 ‘뽀로로 파크’에서 색다른 참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식품업계 시장은 캐릭터를 이용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펼치며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아이코닉스는 이번 동원F&B와의 만남을 통해 뽀로로의 자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메인 타깃인 유아들에게는 친근한 이미지를 강화하며 주요 소비층인 부모들에게는 건강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는 전략이다.
앞으로도 아이코닉스는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한 각종 분야의 신제품 출시를 비롯해 여러 업계와의 협업 및 마케팅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취향에 발맞춰 나갈 것이다.

아이코닉스, 연말 캐릭터 제품 출시

연말을 맞아 아이코닉스의 캐릭터 라이선스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대영통상에서 대형 사이즈의 드라이브 완구로 내비게이션, 기어 조절, 라이트 등의 조작을 통해 리얼한 운전놀이가 가능한‘뽀로로 폴리스 드라이브’가 출시됐다. 또 미카에서는 자동차 리프트, 세차장, 주차장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한‘뽀로로 롤러코스터 주차장’을 출시했다. 아이존은 경찰차본부로 변신할 수 있는 ‘뽀로로 변신 경찰차’를 선보였다. 미니 경찰차, 경찰 헬기, 경찰 본부차와 함께 놀이가 가능한 제품이다. 원더키드에서는 연말에 두 가지 상품을 출시하는데 먼저 ‘뽀로로 세계여행 2층버스’ 는 나라별 버전의 뽀로로와 친구들 피규어 6종, 카드 10종이 포함된 완구이며, ‘뽀로로 렛츠고 캠핑카’는 평상시에는 캠핑카, 펼치면 뽀로로 캠핑장으로 변신하는 제품이다.
이 밖에 지난 9월 아이코닉스에서 출시한‘띠띠뽀와 타요의 정거장 놀이세트’도 TV 광고와 동시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꼬마버스 타요와 띠띠뽀 띠띠뽀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꼬마버스 타요 놀이세트’시리즈와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코닉스는 앞으로도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띠띠뽀 띠띠뽀 등의 라이선스 상품을 꾸준히 기획하며 소비자가 원하는 양질의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국내 주요 면세점에서 만나는 뽀로로

지난 10월과 11월 롯데면세점 소공점과 HDC 신라면세점 용산점에 ‘뽀로로 브랜드샵’이 새롭게 오픈했다.
뽀로로 브랜드샵은 2017년 1월 인천공항 면세점 내 2개 지점에 입점하며 최초 론칭했다. 이후 동화면세점 광화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등과 같은 도심 면세점에서도 오픈을 이어왔다. 이번 2개 지점의 개장으로 뽀로로 브랜드샵은 국내의 주요 면세점에 모두 입점하게 됐다.
뽀로로 브랜드샵은 면세점의 주요 고객인 내외국인 관광객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뽀로로 캐리어, 뽀로로 담요, 뽀로로 에어쿠션, 뽀로로 치약 등의 생활잡화와 화장품은 물론 식품, 완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상품을 갖추고 있으며, 뽀로로를 좋아하는 유아뿐 아니라 성인을 위한 제품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뽀로로 브랜드샵은 안정적인 국내 면세점 매출을 기반으로 내년에는 해외 면세점으로 진출을 시도하며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동시에 아이코닉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면세점 전용 상품들을 추가 개발하며 뽀로로 브랜드를 탄탄히 구축하고자 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