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2016년 9월 애니메이션 첫 방송을 시작한 정통 판타지 어드벤처인 매직어드벤처.
오랫동안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온 홍당무가 동명의 영어교재 매직어드벤처를 원작으로 마스크 마스터즈, 헬로 카봇 등 다양한 3D 애니메이션 경력을 지닌 스튜디오더블유바바와 공동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KBS에서 방영을 시작한 이래 MBN, 투니버스, KBS kids, 챔프 등 케이블 채널과 KT olleh tv, SK B tv, LG U+ tv 등 다양한 플랫픔에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매직어드벤처는 마법세계의 공주 올리비아와 친구들이 어둠의 세력에 맞서는 모험을 그린 이야기다. 특유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와 흥미진진한 모험의 재미를 통해 캐릭터들의 건강한 성장과 소통을 이야기한다. 주인공 올리비아와 잭을 비롯한 캐릭터들은 서로의 부족함을 조화롭게 완성해나가며, 배려와 우정을 쌓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라이선스 사업 해외 진출 확장

매직어드벤처 라이선싱과 머천다이징 사업으로는 교보문고 핫트랙스에 편성된 매직어드벤처존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 어린이 가방과 스쿠터를 결합한 매직어드벤처 스쿠터백과 사자 캐릭터인 칸을 활용한 가방, 어린이 영어회화도서 매직 스피킹, 경주 인견 어린이 침구 세트, 서울문화사에서 출판한 애니메이션 필름북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지난 1월부터 2월까지는 소월아트홀에서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 초연됐다. 매직어드벤처 뮤지컬은 세대와 국적을 넘어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가족 뮤지컬로 제작됐으며, 아이돌 그룹 레인보우의 조현영, 라붐의 소연, 개그맨 출신의 뮤지컬 배우 김늘메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러한 매직어드벤처 라이선싱과 머천다이징 사업은 국내외에서 인정받기 시작했다. 첫 방영이 시작된 해에는 중국 시안에서 열린 실크로드국제예술제 신광어워드의 베스트애니메이션 시리즈 본상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프랑스 칸 밉주니어에서 가장 많은 바이어가 시청한 작품에게 수여하는 모스트 스크린 프로그램에 국내 최초로 선정됐다. 그리고 지난해 12월에는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애니메이션부문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홍당무와 스튜디오더블유바바는 이후 라이선스 사업과 함께 해외 진출을 확장하며 매직어드벤처를 보는 이들에게 멋진 마법과 감동의 모험을 선사할 것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12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