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매주 토요일 KBS 1TV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뱅글스쿨이 가정의 달을 맞아 KB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편, 픽토스튜디오는 최근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 마켓에 적극 참여했다.

<뱅글스쿨>,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실시

뱅글스쿨이 지난 5월 KB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 달간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시청자의 관심을 받았다. 퀴즈의 정답을 맞힌 시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대원씨아이에서 출시한 뱅글스쿨 원작 코믹스 상하권 세트와 스티커 미니북을 증정했다.

픽토스튜디오 관계자는“앞으로 공식 SNS 채널인 뱅글스쿨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꿈을 이뤄주는 학교에서 펼치는 아이들 9명의 좌충우돌 모험기를 담은 뱅글스쿨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20분 KBS 1TV와 SK B tv, 옥수수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뱅글스쿨의 부가 콘텐츠인 1인 미디어 방송과 하이라이트, 캐릭터 소개 등 다채로운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픽토스튜디오, 해외 마켓 적극 공략

픽토스튜디오가 6월 4일부터 8일까지 중국 항저우와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2018 한중 애니메이션 웹툰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한다.

해마다 꾸준히 참여해 온 픽토스튜디오는 중국 유수의 업체들과 미팅을 진행하며 현재 KBS에서 방영 중인 뱅글스쿨과 차기 프로젝트의 공동제작 및 배급, 캐릭터 라이선싱사업 등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픽토스튜디오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태국 K-콘텐츠 엑스포 2018에도 참가해 뱅글스쿨, 애코와 친구들을 비롯한 여러 작품을 선보이고 신흥 시장 배급 및 새로운 파트너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다.
중국 외 해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하던 픽토스튜디오가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