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지난 6월 19일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8 참가업체 설명회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8이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A, B홀과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올해 17회를 맞은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그동안 이어온 콘텐츠 분야의 라이선싱 비즈니스 및 홍보 마케팅의 장으로 대중 그리고 관련 업체, 바이어들을 만난다.
참가품목은 캐릭터를 비롯한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통신, 문구, 패션, 창의교육 콘텐츠, VR, AR, IOT 등으로 스펙트럼을 넓힌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8은 B2B 행사를 확대했으며 트렌드에 맞춰 MCN 기업관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최 측은 캐릭터 중심의 영유아와 부모라는 타깃층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소비층의 관심을 확대할 수 있는 전략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에 전시장 콘셉트에 맞춰 테마와 산업별 부스를 배치하고 뉴웨이브존에는 개별 칸막이가 아닌 제품 전시와 휴게공간, 콘·크·리·트·존이 공간이 마련된다. 비즈니스존 내 VIP룸을 쇼룸으로 구성해 관련 라이선싱 제품을 전시하며, 실질적으로 참가 업체가 참석하기 힘들었던 개막식 대신 행사 첫날인 18일 참가 업체와 바이어를 위한 격식 없는 네트워킹 파티인 웰컴리셉션을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사무국은 “장기적 라이선싱 성장 동력을 구축함으로써 콘텐츠 산업 전문 라이선싱 행사로서의 원년을 선언한다”며 “이에 ‘캐릭터! 우리 생활 속에 스며들다’로 주제를 정해 캐릭터들로 바뀌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방향을 설정했다”고 전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