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국내 유일의 캐릭터 라이선싱 전문지인 월간 <아이러브캐릭터>가 ‘2018년도 우수콘텐츠잡지’ 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월간 <아이러브캐릭터>는 2003년 창간해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했으며, 휴간 없이 발행을 이어와 3월 현재까지 총 174호를 발간했다. 그동안 캐릭터 업계의 발전을 위해 다채로운 업계 소식을 전한 것은 물론, 캐릭터·애니메이션 및 관련 업계 내에서 라이선서와 라이선시를 이어주는 매개체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업계 종사자들에게 그 공을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2018년도 우수콘텐츠잡지는 등록·신고되어 유가로 발행되고 있는 잡지 등 정기간행물 8개 분야를 대상으로 1월 12일부터 26까지 한국잡지협회의 서류심사와 본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월간 <아이러브캐릭터>는 산업/농수축산지분야에 이름을 올렸으며 문화 소외지역·계층, 국공립 도서관, 해외문화홍보원 등으로 확대·보급될 예정이다.

우수콘텐츠잡지 사업은 동종 잡지 간의 경쟁을 통해 잡지의 품질 향상을 유도하고, 우수콘텐츠잡지를 지속적으로 지원·육성해 디지털 시대에 침체되고 있는 국내 잡지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05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잡지협회가 진행하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