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가산디지털단지역을 테마역으로 조성하는 G밸리 테마역 조성 사업에 좀비덤이 참여한다. 더불어 지난 5월 어린이날 맞이 캐릭터 페스티벌에 참가한 애니작이 좀비덤 룰렛 게임을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된 카메라 기능 내 AR 이모지로 좀비덤이 출시됐다. 애니작이 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어떤 박람회에 참가했는지 함께 살펴보자.

좀비덤, G밸리 4차 산업관광 테마역 조성에 참여

‘G밸리 4차 산업관광 테마역’ 조성 사업에 좀비덤이 참여한다. 금천구청은 가산디지털단지역을 역사 본연의 기능에 소통과 교감의 문화공간 기능을 부가해 G밸리 도시를 상징하는 테마역으로 확장한다.

조성되는 테마역은 대표적인 4차 산업 관련 전시를 통해 미래를 전망하고 경험하는 공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분야의 참여 기업으로 선정된 애니작은 대표 작품인 좀비덤의 영상과 상품들을 전시한다. 애니메이션은 콘텐츠 중에서도 융복합성이 가장 강한 콘텐츠로 캐릭터, 게임, 공연, VR, AR 등 콘텐츠 산업의 다양한 분야를 동반 성장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G밸리 4차 산업관광 테마역에 조성된 좀비덤 캐릭터와 영상은 6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 페스티벌서 좀비덤 룰렛 게임 인기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캐릭터 페스티벌에 참가한 애니작은 미니 운동회 행사에서 좀비덤 룰렛 게임을 진행했다. 룰렛을 돌리면 다양한 좀비덤 캐릭터 상품이 제공돼 관람객의 인기를 얻었다.

애니작 관계자는 “캐릭터 페스티벌 관람객들에게 좀비덤 캐릭터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고 전했다.

시어스랩-애니작,
삼성 갤럭시‘좀비덤 AR 스티커-2탄’출시

지난 1월 삼성 갤럭시 S8 및 노트9 이후 출시되는 단말에 기본 탑재되는 카메라 기능에 좀비덤 AR 이모지 라이브 스티커가 출시됐다. 독특한 캐릭터와 좀비라는 소재가 트렌드임을 보여주듯 좀비덤 AR 이모지 스티커의 인기가 매우 높아, 특히 유럽을 비롯해 미주 지역에서의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시어스랩과 애니작은‘좀비덤 AR이모지 스티커 2탄’을 출시했다.

한편, 오는 9월에는 핼러윈데이 기획상품으로 ‘좀비덤 할로윈 AR 이모지 스티커’ 를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애니작, <좀비덤> 박람회 통해 세계시장 공략

애니작은 지난 5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린 LIMA 2018에 참가했다.

올해로 37회째를 맞는 LIMA 2018은 전 세계의 캐릭터와 브랜드를 선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박람회로, 애니작은 성공리에 진행된 좀비덤 시즌1과 올해 9월에 첫 방송되는 좀비덤 시즌2의 신규 캐릭터로 행사장을 찾아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또 5월 29일부터 31일 동안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진행된 WCM(월드콘텐츠마켓)에도 참가해 러시아 및 주변 국가의 바이어들과 배급 상담을 진행했다.

오는 6월 28~30일까지 열리는 태국 K-콘텐츠 박람회에도 참가해 B2B 행사에서는 태국 및 아시아 국가 바이어들과 미팅을 진행하고 B2C 행사에서는 관람객들에게 좀비덤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