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애니작이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8에 참여한다.
애니작은 좀비덤 시즌1·2와 더불어 신규 작품인 시간여행자 루크를 선보이고, 기획 단계 중인 좀비덤 극장판과 인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좀비덤 시즌2의 9월 본 방영을 위한 제작발표회와 시간여행자 루크의 사업설명회를 코엑스 2층 컨퍼런스 룸에서 진행한다. 시간여행자 루크의 투자계약 체결식도 이어진다. 애니작 부스에서는 캐릭터 상품을 관람객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중국시장 진출 더욱 박차 가해

애니작인 지난 6월 4일부터 9일까지 열린 한국애니메이션웹툰 상담회에 참여했다.
한국애니메이션웹툰 상담회에서 애니작은 좀비덤의 중국 내 사업화 및 시간여행자 루크 중국 버전의 공동제작에 대한 파트너사 구축을 위해 자리했다. 애니작은 애니메이션 제작 관련 사업에 특화된 항저우 지역에서 외주, 공동제작, 캐릭터 개발 등 역량 있는 제작사와 만났다. 한국애니메이션웹툰 상담회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서울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최했다. 행사는 중국의 애니메이션웹툰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기업 간 상담회로 항저우와 베이징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4일에 거쳐 진행됐다. 항저우에서는 제작사와 상담을, 베이징에서는 공동제작, 테마파크, 게임 개발 협업을 제안하는 기업들과 상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애니작은 항저우와 베이징 소재의 웹툰, 애니메이션 기업의 탐방을 통해 중국 내 기업의 발전 현황과 시장에 대해 교류, 한중 기업 간의 다양한 사업 방식을 전개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유니콘과 다이소 납품 상품 계약 완료

좀비덤 상품을 다이소 매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좀비덤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색칠, 판 퍼즐, 스티커 컬렉션, 스티커 킹 등 다양한 상품이 올여름 다이소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상품 제작 및 유통은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 상품을 제작하고 다이소 매장의 납품과 유통을 맡은 유니콘에서 진행한다.
애니작은 올 9월 좀비덤 시즌2의 방영 시점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신규 상품인 스티커컬렉션 증정 이벤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애니타운 상가 활성화를 위해 나선다

애니작이 서울산업진흥원의 애니타운 클러스터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애니작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애니타운 상가 활성화를 위한 캐릭터 메뉴판 제작, 주변 상가 및 기업들과의 협의회 구축과 더불어 AR 콘텐츠 체험존,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소개, 캐릭터 상품 판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애니타운 클러스터 사업은 명동역 3번 출구에서부터 남산까지 연결되는 예장동 재미로 내 위치한 상가 및 캐릭터 사업체 등과 교류, 캐릭터 조성 단지를 활성화하는 것으로 다양한 사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서울시 거리예술시즌제 참가

좀비덤이 지난 6월 23~24일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의 주최로 진행되는 ‘서울시 거리예술시즌제’ 캐릭터 퍼레이드에 참가했다. 서울시 거리예술시즌제는 5월 19일부터 6월 24일까지 진행되는 무료 거리예술 공연으로 서울로7017,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지털미디어시티, 서울숲, 반포한강공원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연극 위주에서 서커스, 비보이 및 캐릭터 퍼레이드 등으로 장르를 확대해 진행됐다. 특히 대규모 축제에서만 볼 수 있었던 대형 오브제를 사용한 작품과 시민 참여형 퍼포먼스 등도 함께 선보여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는 축제의 장이 됐다는 평이다. 좀비덤이 참여한 국내 우수 캐릭터 퍼레이드는 양일간 18시, 디지털미디어시티 광장에서 주말에 나들이 나온 가족들의 참여가 높게 진행돼 시민들과 어우러지는 행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7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