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앞으로 뽀로로와 타요 방영시간을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 24시간 언제든지 만날 수 있는 ‘뽀요TV’ 채널이 생겼기 때문이다. 뽀로로는 TV뿐만이 아니라 케이크로 만들어진 뽀로로, 삼진어묵 뽀로로 패키지 등 다양한 콜라보 상품의 인기도 뜨겁다. 터키 전 지역에서 개봉한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 소식까지 만나보자.

24시간 뽀로로와 타요를 만나다, ‘ 뽀요TV’개국

지난 5월 2일 IPTV KT Olleh TV(채널 153번)와 SK Btv(채널 182번)에서 실시간 채널인 ‘뽀요TV’ 가 개국됐다.

뽀요TV 채널은 시간제약 없이 24시간 무료로 뽀로로와 타요를 즐길 수 있어 해당 IPTV 가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더불어 실시간 채널 뽀요TV에 아이코닉스의 최신작인 띠띠뽀 띠띠뽀를 포함한 플라워링 하트, 붐바와 툼바, 스톤에이지, 치로와 친구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편성해 매주 금요일마다 방영할 계획이다.

뽀요TV는 100% 자체 제작된 실시간 채널 전용 프로그램들로 편성돼 수준 높은 콘텐츠를 방영하며, 연동형 앱을 통해 언제든지 관련 프로그램의 VOD를 시청할 수 있다.

아이코닉스는 개국과 동시에 KT Olleh TV에서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뽀로로 한글 1~3단계 스티커 놀이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SK B tv에서는 실시간 채널과 연동해 다양한 영유아 생활습관 교정 놀이가 가능한 양방향 서비스 뽀로로TV앱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뽀롱뽀롱 뽀로로>와 삼진어묵 콜라보 진행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코닉스가 대한민국 대표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과 손잡고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한 어묵 패키지를 비롯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고구마 치즈스틱과 기본 치즈스틱으로 구성된 뽀로로 세트이며 아이들의 간식으로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해당 세트를 구매할 때 뽀로로 캐릭터가 그려진 어묵 패키지에 담아줘 맛과 더불어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5월 4일부터 7일까지 전국의 삼진어묵 직영점 매장을 방문한 어린이 동반 고객에게 뽀로로 풍선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다. 삼진어묵은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들을 통해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코닉스는 이번 삼진어묵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필두로 꾸준히 관련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추진해 뽀롱뽀롱 뽀로로의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집트에 간 트래블러 뽀로로 케이크’ 등 트래블러 뽀로로 인기

아이코닉스의 트래블러 뽀로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아트워크는 기존의 뽀롱 뽀롱 뽀로로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한국, 중국, 프랑스, 이집트 등 다양한 나라의 콘셉트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최근 파리바게뜨의 이집트에 간 트래블러 뽀로로 케이크처럼 트래블러 뽀로로를 이용한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서 업계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파리바게뜨에서 출시한 신제품 ‘이집트에 간 트래블러 뽀로로 케이크’ 는 기존 인기 제품인 머랭 형식의 데코 케이크에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케이크에 불빛을 비추면 이집트 스타일의 뽀로로와 크롱이 춤을 추는 이색 피규어로 장식됐다.

어린이 인기 음료인 팔도의 ‘귀여운 내친구 뽀로로’ 는 지난해 12월 해당 아트워크를 활용한 ‘뽀로로 세계여행’ 버전을 추가로 출시한 바 있으며, 그루나무 컵 떡볶이, 봉제인형, 여권케이스, 네임택 등 트래블러 뽀로로 아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이처럼 아이코닉스는 기존의 뽀롱뽀롱 뽀로로를 기반으로 한 아트워크를 꾸준히 개발해 타깃 확장 및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을 도모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터키 전 지역서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 개봉

지난 5월 한 달간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이 터키 전 지역의 극장에서 개봉됐다.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은 2016년 1월 국내에서 개봉한 TV시리즈 꼬마버스 타요의 첫 극장판으로 주목받았던 작품이다.

이번 터키 개봉은 전국의 총 128개관에서 개봉돼 꼬마버스 타요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으며, 국내 개봉과 달리 ‘타요의 씽씽극장 2기’ 의 일부 인기 에피소드와 함께 상영돼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극장판 꼬마버스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은 기존의 TV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와 업그레이드된 스케일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잃어버린 친구 에이스를 구하기 위해 장난감 나라로 떠난 타요와 친구들의 신나는 모험을 담은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이다.

한편, 아이코닉스는 터키 외에도 중국, 태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을 포함해 미주, 유럽 지역으로도 꼬마버스 타요 사업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으며 상품화 사업, 프로모션 등을 통한 해외 사업 진출로 글로벌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캐릭터 페스티벌서 ‘뽀로로 에어 배드민턴 대회’ 개최

지난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명동 재미로 일대에서 진행된 캐릭터 페스티벌 ‘캐릭터 여행 떠나자!’ 에서 뽀로로 에어 배드민턴 대회가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 4월 말 출시된 신제품 뽀로로 에어 배드민턴을 이용한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해당 축제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이 대회에 참가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뽀로로 에어 배드민턴 대회는 뽀로로와 크롱 모양의 에어 라켓과 에어볼을 이용해 1:1 또는 2:2 대결을 진행하는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해 즐겼다. 또 아이코닉스는 모든 참가자에게 유아용 영양간식 ‘뽀로로 비스킷’ 과 어린이 초콜릿 음료 ‘뽀롱뽀롱 초코롱’ 음료를 증정해 대회의 흥을 더했다.

한편 아이코닉스 관계자는 “뽀로로 에어 배드민턴처럼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해 뽀로로의 타깃을 확장하고 이번 대회와 같은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사업영역을 확장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