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띠띠뽀 띠띠뽀 TV 애니메이션이 절찬 방영 중인 가운데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시청률은 물론이고 띠띠뽀 말하는 관제센터 상품의 품절 대란이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2018년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KBO×뽀로로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뽀로로·타요와 함께한 유튜브 팬페스트 소식과 함께 태국 내 뽀로로 아쿠아파크 소식까지 만나보자.

‘띠띠뽀 말하는 관제센터’ 토이저러스 유아완구 판매 1위

지난 2월 토이저러스 유아완구 부문에서 띠띠뽀 말하는 관제센터 상품이 판매 1위를 차지하며 띠띠뽀 띠띠뽀 애니메이션의 흥행을 실감케 했다. 아이코닉스는 띠띠뽀 말하는 관제센터 등 띠띠뽀 메인 완구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5월 어린이날 시즌을 겨냥한 추가 완구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온라인 맘카페 커뮤니티를 통해 완구 구매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띠띠뽀 띠띠뽀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이 뜨거우며, 유튜브 공식 채널 및 EBS 홈페이지 내 띠띠뽀 영상들의 조회 수도 폭발적인 수치를 보이고 있다. 아이코닉스는 완구뿐 아니라 생활용품과 잡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화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며, 식음·유통업계와의 가정의 달 콜라보레이션 및 프로모션 진행을 적극 검토 중이다.

띠띠뽀 띠띠뽀 애니메이션은 편당 11분 분량의 총 26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오후 5시 45분,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오전 7시 30분에 방영하고 있다. 주말인 토요일 오전 8시에는 2편의 에피소드를 이어 방송하고 있으며, 현재 IPTV 3사 전 채널에서도 방영 중이다.

KBO×뽀로로 토이캔디 4월 출시!

지난 2017년 야구 시즌에 첫선을 보인 KBO뽀로로 봉제인형이 뜨거운 반응을 얻은 가운데 2018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KBO×뽀로로 콜라보레이션 상품들이 줄줄이 출시되고 있다.

우선 KBO리그의 총 10개 야구단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야구선수 뽀로로 봉제인형이 사이즈별로 KBO마켓과 마트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판매되고 있다. 봉제인형에 이어 이번 달 새롭게 출시되는 KBO×뽀로로 토이캔디도 야구장을 찾는 가족 단위 팬들을 찾아간다. 5월에는 KBO×뽀로로 피규어, 그리고 6월에는 KBO×뽀로로 태엽 피규어 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여 야구팬들에게 매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현재 식음업계와 KBO×뽀로로 콜라보레이션 연계 상품을 논의 중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2018 KBO 프로야구는 3월 24일 토요일에 전격 개막했다. 아이코닉스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KBO×뽀로로 협업 상품들을 선보임으로써 어린아이부터 성인층까지 아우를 수 있는 스포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업계를 넘나들며 뽀로로의 사업 스펙트럼을 넓혀갈 전망이다.

뽀로로·타요와 함께한 ‘유튜브 팬페스트’

지난 2월 24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유튜브 팬페스트 2018에 뽀로로와 타요가 등장했다. 유튜브 팬페스트는 유튜브에서 매년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로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팬들이 한데 모여 직접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며, 올해에는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키즈 페스티벌이 별도로 개최됨에 따라 4천 명 이상의 팬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아이코닉스는 뽀로로 싱어롱쇼와 더불어 뽀요뽀요 뉴스, 퀴즈 이벤트, 포토존 운영 등의 부스행사를 진행하며 어린이 팬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뿐만 아니라 뽀요뽀요 뉴스에 유라야 놀자, 정브르 등의 실제 크리에이터들과 코코몽, 핑크퐁 등의 탈인형이 찾아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타 유튜브 키즈채널들과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아이들과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코닉스는 시청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유튜브용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며, 이번 유튜브 팬페스트 행사를 통해 구독자와의 교류를 넓힌 것처럼 온·오프라인 소통을 확대해 시청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태국 뽀로로 아쿠아파크에 뽀로로가 등장했다!

지난 2월, 태국 뽀로로 아쿠아파크에서 대대적인 설날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Happy Moment with Pororo and Friends’ 라는 슬로건하에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설날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뽀로로와 크롱, 에디, 포비, 루피, 패티가 뽀로로 아쿠아파크에 등장해 아이들과 만남을 가지고 포토타임을 진행했다. 뽀로로와 친구들은 아쿠아파크 시설을 돌며 이용객들에게 악수를 청하고 손을 흔드는 등 간이 퍼레이드를 벌였고, 싱어롱쇼 및 퀴즈 이벤트 등의 무대행사도 진행하며 많은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뽀로로 아쿠아파크가 위치한 태국 방나 센트럴 플라자 내에도 뽀로로와 친구들이 등장해 설맞이 고객들에게 깜짝 이벤트를 펼치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갔다.

현재 아이코닉스는 태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은 물론 미주, 유럽 지역으로도 사업을 확장하며 뽀로로를 세계 10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뽀로로 애니메이션 수출과 더불어 상품화 사업부터 공간 사업, 프로모션 등에 이르기까지 다각화된 해외 사업 진출로 글로벌 입지를 굳히고 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4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