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모든 것을 만나다

오픈 전부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영국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대가, 아드만 스튜디오의 전시회가 4월 1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관객들을 맞이했다.

아드만 애니메이션-월레스&그로밋과 친구들은 아드만 스튜디오의 초창기 작품부터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던 단편 애니메이션, 신작 애니메이션 얼리맨의 제작 과정까지 팬들은 물론 일반 관객 모두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장은 드로잉, 스케치북, 클레이 인형, 촬영 세트, 디지털 영상을 포함해 총 372점의 작품으로 채워져 있다. 관객들은 작품을 차례로 둘러보면서 드로잉이 형태를 가지게 되는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영화에서는 볼 수 없던 모형의 디테일과 세트의 내부 구조를 볼 수 있다.

특히 제2 전시관에서는 영화 속의 단골 배경이었던 자연, 영화에 등장하는 괴상하면서도 독창적인 기계와 각종 발명품, 영국의 풍경을 매력적으로 애니메이션화한 집과 건축물, 아티 스트들이 직접 제작한 모든 클레이 인형과 세트들이 테마별로 구분되어 있다.

아드만 스튜디오가 효과적으로 활용한 조명과 빛의 움직임이 돋보이는 영상, 드로잉, 세트도 눈길을 끈다. 또한 전시장 밖으로는 체험존, 포토부스, 기념품숍이 이어져 전시의 여운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디자인 전시관에서 7월 12일까지 계속되며, 아드만 스튜디오는 5월 3일 개봉하는 얼리맨을 통해 더 많은 국내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5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