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자연 탐구 애니메이션 스토니즈 캐릭터들의 귀여운 댄스와 흥미진진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오는 7월 개최되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8에서 드디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스토니즈는 상하이 썬트리 유한공사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해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스토니즈>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8에서 첫 공개

애니메이션 스토니즈는 오는 7월 개최되는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8에서 첫선을 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스토니즈 부스를 방문하면 꼬마 스토니즈 캐릭터들의 귀여운 댄스와 흥미진진한 하이라이트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스토니즈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돌하르방들의 탐험을 담은 자연 탐구 애니메이션으로, 탐험카드와 도감 등 놀이와 교육이 접목된 에듀테인먼트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의 신기한 곤충과 식물 4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스토니즈>,
상하이 썬트리 유한공사와 MOU 체결

스토니즈 제작사인 시와월드는 중국 상해 썬트리 유한공사와 중국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제주 칼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는 상하이 썬트리 유한공사의 토니 박 회장과 한국지사장인 구형준 대표가 참석했다. 시와월드는 MOU를 통해 중국 내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설 계획으로, 스토니즈 캐릭터 상품 및 스토니즈 스토어를 중국에 론칭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난타+홀로그램의 삼중주,
뮤지컬 <두근두근 포레스트>

제주도 캐릭터로 활약 중인 꼬마하르방 제돌이가 뮤지컬 두근두근 포레스트로 우리 곁을 찾아온다. 제주 탄생 설화를 기반으로 기획된 두근두근 포레스트는 화려한 플로팅 홀로그램과 난타 퍼포먼스, 그리고 애니메이션이 접목된 하이테크 뮤지컬이다. 특히,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풀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플로팅 홀로그램을 송출해 관객은 실제 자연 속에서 공연을 즐기는 느낌마저 든다.

두근두근 포레스트는 음원 개발을 완료하고 공연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며, 제작 완료 즉시 연말에 리허설을 실시한 후 2019년 2월 제주도에서 정식 공연을 시작할 계획이다.

시와월드 관계자는 “일반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배우 선발 오디션을 실시하는 등 흥미진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계획 중” 이라며 “제주도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복합 퍼포먼스 뮤지컬인 만큼 제주를 대표할 스테디셀러 공연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 고 밝혔다.

<제라진 탐라수호대> 제주어판, 특집 방영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주 SBS(이하 JIBS)에서 제라진 탐라수호대를 방영했다.

제라진 탐라수호대 제주어판은 지난 2017년 제주어 성우 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어린이 성우들이 직접 더빙한 제주어 애니메이션으로, 소멸 위기의 제주어 보존 운동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JIBS 요청으로 진행된 이번 특집 방영은 방송 이전부터 SNS를 통해 호응이 뜨거웠던 만큼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는 후문이다.

시와월드와 JIBS는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으로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제라진 탐라수호대 제주어판을 추가 방영할 계획이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