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미니특공대X가 방영된 가운데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 3호점이 서울 면목역에 문을 열었다. 애니메이션 인기에 힘입어 빠르게 매장이 확장되는 추세다. 더불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특공대 율동동요가 새롭게 론칭됐다. 새롭게 출시된 레이디버그 신용카드 소식까지 함께 만나보자.

<미니특공대X> EBS 방영 시작

삼지애니메이션의 2018년 신작 미니특공대X가 지난 5월 30일 EBS 1TV 채널에서 방영을 시작했다.

미니특공대X는 3D 애니메이션 최강전사 미니특공대의 새로운 시리즈로 상반기에 방영되는 애니메이션 중 가장 흥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3등신의 귀여운 동물들이 로봇으로 변신해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며, 맹수 파워로 더 강력해진 주인공과 외계인 악당들이 등장해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미니특공대X는 편당 11분 총 5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됐으며, 지난 5월 30일부터 매주 수, 목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주 2회 방영된다. 종합 재방송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15분과 일요일 오전 8시에 만나볼 수 있다.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 3호점’ 오픈

미니특공대X를 테마로 한 신개념 키즈카페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 3호점이 지난 5월 4일 서울 면목역 부근에 새롭게 오픈했다.

미니특공대X 테마파크는 미니특공대X의 귀여운 동물 전사 캐릭터와 그 배경을 구현한 체험형 사계절 테마파크로 어린이는 물론 부모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서 만나는 ‘미니특공대 율동동요’

삼지애니메이션은 지난 5월 2일 미니특공대 율동동요를 삼지애니메이션 유튜브 채널 미니팡TV에 론칭했다.

매주 목요일 업로드되는 미니특공대 율동동요는 미니특공대 주인공 볼트, 루시, 새미, 맥스의 SD 이미지를 활용한 귀여운 모습을 담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미니특공대 율동동요는 어린이들이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와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멜로디로 경찰차송, 소방차송을 선보였으며, 업로드 1주 만에 조회수 100만 건을 달성했다.

KEB하나은행×레이디버그, 신용카드 출시

삼지애니메이션이 완구와 코스메틱,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이는 가운데 지난 5월 1일 가정의 달을 맞아 KEB하나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레이디버그 신용카드를 출시했다.

레이디버그 디자인의 신용카드는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며, 하나카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미라큘러스 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한국의 삼지, 프랑스 자그툰과 메소드, 일본의 도에이까지 3개국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가 협업한 1,000만 달러 규모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세계 120여 개국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최근 새롭게 시작한 미라큘러스2는 국내에서는 매주 월요일 밤 9시에 투니버스에서 시청할 수 있고, VOD는 SK Btv가 독점 서비스 중이며, 케이블 채널은 니켈로디언, KBS키즈, 대교어린이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뜨거운 호응 속 ‘미라큘러스 팝업스토어’ 행사 성료

삼지애니메이션은 지난 5월 27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마지막으로,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한 미라큘러스 팝업스토어를 모두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미라큘러스 팝업스토어에서는 캐릭터 인형과 노트, 다이어리, 스마트폰 케이스, 티셔츠 등 팬시·완구 제품부터 에코백, 파우치, 쿠션커버 등 각종 생활용품, 마스크팩, 선팩트, 컬러 네일, 립 크레용, 틴트 등 코스메틱 신제품을 포함한 총 4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어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 팝업스토어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화제가 됐다. 주말 방문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캐릭터 부채를, 미라큘러스 코스메틱 제품을 3만 원 이상 구매하면 스페셜 파우치를 증정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 5일부터 이틀간은 어린이 고객 선착순 50명 대상으로 컬러 네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미라큘러스 키즈 네일 살롱’ 을 운영해 소비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는 미라큘러스 팝업스토어와 함께 미니특공대X 팝업스토어가 운영됐으며, 어린이날에는 미니특공대X의 캐릭터 코스튬 이벤트도 진행됐다.

삼지애니메이션 김수훈 대표는 “5월 한시적으로 운영된 특별한 기회였던 만큼, 연휴를 맞이한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거운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