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News

프린세스 프링이 시즌2가 공개되자마자 KBS 어린이 TV프로그램 전체 시청률 1위에 오르며 이번 시즌의 돌풍을 예고했다. 그런가 하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프린세스 프링이 첫 번째 프리미엄 가족 뮤지컬 생일왕국 대모험을 성황리에 마쳤다. 현재 생일왕국 프린세스 프링 시즌2는 애니메이션 전문 케이블 채널과 키즈 전문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방영 중이며, 시즌2 메인 완구 출시 등 라이선싱 사업을 활발히 전개할 계획이다.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시즌2 시청률 1위, 방영 확대

시즌2로 공중파 채널에 컴백한 동시에 KBS 어린이 TV프로그램 전체 시청률 1위에 오르며 그 인기를 입증한 애니메이션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시즌2가 다양한 케이블에서도 방영된다.

KBS 2TV에서 지난 3월 8일 처음 방송된 이후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만나볼 수 있는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시즌2는 애니맥스, 애니원, 애니박스, 챔프, 대교어린이TV 등 국내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에도 편성이 확대돼 방영 중이다.

시즌2에서는 전편에 등장한 꿈을 응원하는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과 생일왕국의 친구들 외에도 한층 확장된 할로윈왕국의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할로윈 왕국의 킹 잭을 중심으로 프린세스 프링이 늘 지니고 있는 ‘프링 로즈’ 를 호시탐탐 노리는 악동들이 생일왕국 친구들을 방해하는 악역으로 등장해 극의 긴장감을 높이고 몰입도를 더욱 강화했다.

확장된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의 대거 등장, 거울구도 및 대립구도로 매회 흥미진진한 내용을 이어가며 인기를 얻고 있다.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 시즌2는 6~7월에 네이버 TV, 네이버 쥬니버, 카카오키즈 월드 등의 전문 플랫폼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며, 후속 시리즈는 오는 12월 KBS에서 첫 방영될 예정이다.

프린세스 프링은 화려한 영상과 사운드,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다채로운 볼거리 등 전작의 흥행요소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2018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을 비롯한 2017 K-디자인어워드, 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디자인성, 상품성과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시즌2 애니메이션 방영 시기에 맞춰 새로운 탄생석이 들어 있는 크리스탈 장미 마술봉 프링로즈를 비롯한 프링 아이스크림 트럭, 케이크성, 프링하우스 등 기획력이 돋보이는 다양한 메인 작동완구가 출시될 예정이다.

뮤지컬 <생일왕국 대모험> 인기리에 성료

KBS 인기 애니메이션 생일왕국의 프린세스 프링을 원작으로 한 첫 번째 뮤지컬 생일왕국 대모험이 지난 5월 20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세계관과 캐릭터 특징을 살린 특색 있는 공연으로 수많은 관람객으로부터 높은 관람후기 평점을 받았다.

뮤지컬 생일왕국 대모험은 주인공인 프린세스 프링과 생일왕국 친구들이 할로윈왕국의 악동들의 짓궂은 장난에 맞서 어른이 되고 싶은 핑퐁의 이야기와 함께 어린이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는 내용을 다룬다. 프리미엄 가족 뮤지컬답게 프린세스 프링을 비롯한 생일왕국의 주요 캐릭터들이 탈인형으로 등장해 실제로 악기를 연주하고 공연 내내 발레 콘셉트의 안무를 선보이는 한편, 원작의 고퀄리티 영상과 음악을 배우들의 생생한 라이브로 재구성해 60분 동안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뮤지컬 생일왕국 대모험에서는 원작의 세계관을 반영해 실제로 생일인 어린이 관람객을 축하하고 생일왕국으로 초대하는 콘셉트인 ‘생일축하석 이벤트’ 를 진행해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더불어 어른이 되고 싶은 핑퐁의 에피소드를 통해 들려주는 교훈적인 내용,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프린세스 프링의 변신 장면과 공연의 백미인 커튼콜 라이브 연주 콘서트로 구성해 큰 성원 속에 서울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출처 :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2018.06월호 
<아이러브캐릭터 편집부> (master@ilovecharacter.com)

추천 게시물